UPDATED. 2024-04-26 18:57 (금)

해시키OTC, 싱가포르서 주요 결제 라이선스 승인 확보
상태바
해시키OTC, 싱가포르서 주요 결제 라이선스 승인 확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2.29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해시키(HashKey) 그룹의 장외거래(OTC) 부문인 해시키OTC가 싱가포르에서 주요 결제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28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날 해시키OTC는 싱가포르 통화청(MAS)으로부터 디지털 법정화폐 및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요 결제 라이선스(MPI) 신청에 대해 기본 승인을 받았다.

해시키 OTC의 리 리앙(Li Liang)은 "이번 원칙적 승인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결제 토큰과 법정화폐를 지원하는 포괄적이고 규제된 OTC 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MAS는 지난해 12월 해시키OTC에 자본 시장 서비스 라이선스를 부여한 바 있다. MPI 라이선스를 받은 회사들은 모든 결제 서비스에 대해 300만 싱가포르 달러(220만 달러)의 거래 제한을 받지 않고 결제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승인된 회사들은 전자화폐 계정 발급 및 환전 서비스를 제외한 두 개 이상의 결제 서비스에 대한 월간 거래 한도 600만 싱가포르 달러(440만 달러)에서도 자유롭다.

한편 해시키OTC의 모회사인 해시키 그룹은 지난 1월 1억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펀딩 라운드로 12억 달러의 평가액을 기록하며 유니콘 기업이 되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