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알트레이어(ALT)·피스네트워크(PYTH), 업비트 거래소 상장
상태바
알트레이어(ALT)·피스네트워크(PYTH), 업비트 거래소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2.27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알트레이어(ALT)와 피스네트워크(PYTH)의 거래를 지원한다.

27일 거래소에 따르면 알트레이어는 BTC 마켓, 피스네트워크는 KRW 마켓과 BTC 마켓에 추가될 예정이다.

알트레이어는 27일 오후 4시, 피스네트워크는 27일 오후 6시부터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거래 시작 후 초기 약 5분간 매수 주문이 제한된다.

거래소는 알트레이어의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입금만 지원하며, 피스네트워크의 경우 솔라나 네트워크의 입금만 지원한다.

ALT (알트레이어 Altlayer)
알트레이어(Altlayer)는 롤업을 구축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들이 코딩 및 블록체인 기술 스택에 대한 지식이 없이 새로운 롤업을 구축할 수 있게 하는 RaaS(Rollup as a Service)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이와 더불어 롤업에게 더 높은 보안, 탈중앙성, 상호호환성을 부여하는 AVS(Actively Validated Service) 인프라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ALT는 알트레이어 내 스테이킹, 거버넌스 등의 용도로 사용된다.

PYTH (피스네트워크 Pyth Network)
피스네트워크(Pyth Network)는 오프체인 금융 시장 데이터를 블록체인 상 디앱들에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탈중앙화 오라클 인프라 프로젝트다.

피스 네트워크는 금융 데이터를 보유한 주체들인 퍼블리셔(Publisher)들로부터 오프체인 데이터를 받고, 해당 데이터들을 자체 알고리즘으로 모아 모든 데이터를 포괄하는 하나의 가격 피드(Feed)로 만들어 디앱들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PYTH는 피스 네트워크 내 온체인 거버넌스 참여 등으로 활용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