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블록체인 게임 샤프넬 "시스템 악용 사용자 영구 제재" 경고
상태바
블록체인 게임 샤프넬 "시스템 악용 사용자 영구 제재" 경고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2.27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X/playSHRAPNEL) 샤프넬이 시스템을 악용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영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기반 채집 슈팅 게임 샤프넬(Shrapnel)은 다수의 사용자들이 경기에서 불공정한 이점을 얻으려하는 것을 발견하고 모든 형태의 조작에 대한 영구 제재를 경고했다.

26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일부 샤프넬 사용자들은 초기 게임 플레이 이벤트 중 순위표에서 더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해 팀 구성과 계정 공유라는 비정상적인 방법을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여러 기기에서 동일한 플레이어 계정에 접근하여 팀워크를 통한 불공정한 이점을 누렸다. 회사는 "여기에는 로그인 자격 증명 공유, 게임 내 캐릭터, 아이템 또는 진행 상황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샤프넬은 "플랫폼은 이러한 현상을 감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게임의 이용 약관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이용 약관을 위반한 것으로 발견된 모든 플레이어는 현재 STX 리더보드에서 제거되며 영구적인 제재를 고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샤프넬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규제 문제로 인해 미국 사용자가 게임 내 자산을 현금화하는 것을 금지했다. 그러나 유럽과 아시아의 플레이어들에게는 제한 없이 유지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