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SK플래닛, 블록체인 지갑 내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상태바
SK플래닛, 블록체인 지갑 내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2.06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SK플래닛이 블록체인 지갑인 업튼 스테이션(UPTN Station) 내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업튼 스테이션은 탈중앙화 지갑으로 개인 키 분산 저장을 통해 보안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현재 가입자 수가 23만명을 돌파했다.

일반적으로는 블록체인 지갑과 커뮤니티 서비스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는 것에 반해 이번에 오픈한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는 블록체인 지갑 한 곳에서 가상자산 보관과 커뮤니티 서비스까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업튼 커뮤니티 서비스’는 웹3.0 핵심 철학인 개방성∙자발성∙투명성을 기반으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끼리 소통할 수 있는 장이다. 업튼 스테이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용자가 개인 의견, 정보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라운지’와 참여사가 직접 운영하는 ‘개별 커뮤니티’로 구성된다.

SK플래닛은 기술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사용자별 활동 성과가 공정한 보상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시공간 제약 없이 자산 전송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새로운 커뮤니티 모델을 구축했다.

오픈과 동시에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가 개별 커뮤니티 운영사 1호로 참여한다. 그동안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SNS 중심으로 사용자와 소통해왔다. 업튼 스테이션 내 공식 커뮤니티를 정식 론칭한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국내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다채로운 소통은 물론 팬덤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아발란체 한국 커뮤니티는 업튼 스테이션 내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하며 오는 3월 3일까지 1억원 상당의 AVAX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업튼 스테이션을 다운받은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 5개의 미션으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는 △아발란체 커뮤니티 가입 △업튼 스테이션 지갑에 아발란체 코인(AVAX) 보유 등 매주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NFT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어렵게만 여겨졌던 블록체인 관련 지식을 누구나 쉽게 맞출 수 있는 퀴즈 형식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NFT 3종 이상을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보유할 경우 NFT 보유 종수에 따라 아발란체 코인(AVAX)을 받을 수 있다.

SK플래닛 웹3.0 비즈랩(Web 3.0 Biz Lab) 김태학 팀장은 “업튼 스테이션 가입자가 점차 증가하며 아발란체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는 물론 국내외 게임사 중심으로 커뮤니티 참여사가 확대될 전망”이라면서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계속적으로 로열티를 높여갈 수 있도록 완성도 있는 웹 3.0 서비스를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