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美CFTC, 바이든 행정부 AI 지침 보완 위해 'AI 사용사례 의견 요청' 발표
상태바
美CFTC, 바이든 행정부 AI 지침 보완 위해 'AI 사용사례 의견 요청' 발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1.29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인공지능(AI)의 현재 및 잠재적 용도와 위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의견요청(RFC)를 발표했다.

지난 25일(현지 시각) CFTC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의견 요청은 AI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개발을 위해 수립한 바이든 행정부의 지침을 보완한다. 이는 AI 사용 사례와 관할 시장 및 더 큰 금융 시스템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우리는 감독을 더 잘 조율하고 향후 규제, 지침 또는 기타 위원회 조치의 필요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며 "의견 요청은 AI 사용 사례를 내부적으로 식별하고 정책, 감시 및 집행에 대한 데이터 중심 접근을 최적화하기 위해 가장 높은 우선 투자 수익 프로젝트를 전략적으로 결정하는 데 추가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견 요청은 오는 4월 24일까지 접수될 예정이며, CFTC 홈페이지 온라인 프로세스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받은 피드백은 향후 CFTC 지침, 해석, 정책 진술 또는 규정에 영향을 미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