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브래드 갈링하우스 "SEC 겐슬러 위원장 정치적 책임져야"
상태바
브래드 갈링하우스 "SEC 겐슬러 위원장 정치적 책임져야"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4.01.17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브래드 갈링하우스 X 게시물)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리플의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위원장이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며 비판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16일(현지 시각) 보도에 따르면 갈링하우스 CEO의 이번 비판은 SEC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의 오랜 지연, 암호화폐 산업 규제에 대한 SEC의 실적, 여러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SEC의 소송 등을 향한 것이다.

갈링하우스 CEO는 스위스 다보스에 열린 세계경제포럼에 인터뷰에서 "나는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미국에서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나는 그가 시민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지 않고, 경제의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행동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며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언젠가는 새로운 SEC 의장이 선임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미국 국민들에게 좋은 일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EC는 지난 주 대량의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면서 관련 상품들이 거래가 시작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그러나 겐슬러 위원장은 암호화폐가 규제되지 않은 시장에서 거래되고 가격 조작에 취약하다고 말하면서 우려를 표명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