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X, NFT 프로필 기능 제거… 사용자들 "가짜 계정 식별 어려워졌다"
상태바
X, NFT 프로필 기능 제거… 사용자들 "가짜 계정 식별 어려워졌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4.01.12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전 트위터)가 약 2년 만에 NFT 프로필 지원을 제거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X는 지난 10일(현지 시각) 프리미엄 구독 페이지에서 NFT 지원 기능을 삭제했다. NFT 프로필 기능은 2022년 1월 20일 도입되어 유료 구독자들이 자신의 NFT를 육각형 모양 프로필 사진에 연결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이미지가 NFT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 메커니즘을 제공했다.

NFT 프로필 기능 제거는 많은 X 이용자들로부터 부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한 커뮤니티 회원은 X의 이러한 조치는 NFT 산업에 대한 또 다른 타격을 입히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일론은 왜 X에서 NFT PFP를 제거했는가? 이 NFT 기능은 NFT 소유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기능이었다"라고 비판했다.

또 한 이용자는 "NFT 프로필 기능 제거로 가짜 계정과 사칭 계정을 식별하기 어려워질 것"이라며 "이미 크립토 트위터에 많은 가짜 계정과 사기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라고 말했다.

반면 일론 머스크가 미래에 대한 계획의 일환으로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이라는 추측도 나온다. 미국의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의 한 사용자는 "향후 X의 독점적인 NFT를 판매하기 위한 움직임일 수 있다"고 추측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