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아이피샵, 국내 최대 시큐리티 프린팅 회사 소문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아이피샵, 국내 최대 시큐리티 프린팅 회사 소문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28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주식회사 아이피샵(대표 이효성)과 주식회사 소문사(대표 박성구)가 출판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달 오픈 예정인 아이피샵의 신규 채널(북(Book) 채널)의 출판 관련 협의체를 구성하여 침체되어 있는 국내 출판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하였다.

세계 최초로 출판 3.0(Book 3.0)의 산업의 시초가 될 이번 사업은 지난 수년간 투자 시장에서 외면 받아온 출판업계에 "출판 투자” 라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음악 저작인접권과 비슷한 형태인 ‘출판 저작인접권’은 출판물의 1쇄(刷)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권리를 부여하여, 2쇄 이후 판매 수익을 1쇄 구매자가 보상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가 자체 IP(Intellectual Property)를 통해 작품(컨텐츠)의 IP를 활용하여 2차 저작권 수익을 확보함으로써 지속적인 가치창출과 출판산업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하는 증권형 토큰(STO)의 새로운 컨텐츠 영역이다.

북채널 사업의 총괄을 맡은 ㈜아이피샵의 박수정CP는 “매년 하락세를 보였던 출판업계지만 아직까지 국내 컨텐츠 시장의 15%(2022년기준)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 출판산업이다” 라며 “현재 국내증권사의 협업 요청이 많이 들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STO 영역으로 진출할지 여부는 추후 결정될 것이다”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주도한 ㈜소문사 박정호 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30년간 축적된 출판물 제작 Know-how를 활용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보다 넓은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현재까지 대한체육회의 공식 후원사로써 인쇄부문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낸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Book 3.0 사업에 시초가 되는 역할을 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소문사는 파주 출판단지에 위치한 인쇄/디자인/패키지/광고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중견기업이다.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뿐 아니라 핵심적인 기술을 요하는 여권 등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피샵은 다양한 분야의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음악,미술,티켓,캐릭터 등의 조각판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신규 채널 4가지(북채널, 특허채널, 게임채널, 글로컬채널)를 새롭게 오픈하여 다양한 산업군의 조각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충북 과학기술혁신원에서 개최한 블록체인 아이디어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이템을 기반으로 “DID(Decentralized Identifier) Block”이라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신원인증 서비스와 향토지식재산의 글로컬 사업에 혁신적인 매개체역할을 하는 실증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