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위믹스, 여러 체인의 자산을 하나로 관리하는 '우나 월렛' 정식 출시
상태바
위믹스, 여러 체인의 자산을 하나로 관리하는 '우나 월렛' 정식 출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21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위믹스 재단이 ‘우나 월렛(una Wallet)’을 정식 출시했다. 우나 월렛은 혁신적인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unagi)’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이다.

가상화폐 지갑 우나 월렛을 이용해 △위믹스3.0(WEMIX3.0) △이더리움(Ethereum) △폴리곤(Polygon) 등 다양한 블록체인 상의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각 체인에서의 거래 내역과 다른 체인 간 자산 이동 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지원 체인은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간편한 소셜 로그인 기능과 MPC(Multi Party Computation) 기술 등이 우나 월렛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MPC는 보안 키를 분할 관리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보안 키를 분실했을 경우에도 소셜 계정으로 손쉽게 복구할 수 있다.

또, 거래 경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최소 비용과 서명으로 자산을 이동하거나 교환할 수 있다. 인증과 자산 조회 서비스의 편리성을 향상시킬 다양한 부가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우나 월렛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우나 월렛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나기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