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CQT를 코발란트 네트워크에 스테이킹하는 방법
상태바
CQT를 코발란트 네트워크에 스테이킹하는 방법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20 1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스테이킹은 코발란트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부분이며, Web3의 통합된 쿼링 및 인덱싱 프로토콜 진화에 기여할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코발란트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운영자와 CQT 보유자가 Web3 경험을 안정적으로 보호하고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킹의 중요성
스테이킹은 코발란트 네트워크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이 메커니즘은 인센티브를 조절하고 네트워크 내에서 운영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각 블록 스펙티먼 프로듀서당 필요한 최소 CQT(현재 1 블록 스펙티먼 프로듀서당 175,000 CQT)를 스테이킹하는 네트워크 운영자만이 블록체인에서 데이터를 올바르게 추출하는 데 필요한 증명을 제출하고 그 결과로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운영자가 악의적이거나 부정한 행동을 할 경우 보상이 감산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네트워크 운영자는 네트워크에 가치 있는 유틸리티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운영자를 넘어서, 노드를 운영하지 않는 CQT 보유자들은 토큰을 네트워크 운영자에게 위임하여 프로토콜을 안전하게 지원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12월 스테이킹된 CQT 수량
2023년 12월 스테이킹된 CQT 수량


◆보상 분배
코발란트 네트워크의 초기 스테이킹 수익과 네트워크 보상은 스테이킹 할당량(총 공급의 8%)에서 나옵니다. 이 할당량은 최대 4년 동안 네트워크 보상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테이킹 스마트 계약은 계약에 의해 결정된 비율로 보상을 발생시킵니다. 이 방식은 네트워크 운영이 계속해서 수익성을 유지하도록 보장합니다. 보상 발생율은 에포크(24시간)당 CQT로 나타나며, 스테이킹 이익은 스테이킹된 CQT의 양에 따라 조절됩니다. 코발란트는 계약 소유자로서, 스테이킹된 CQT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스테이킹 이익을 유지하기 위해 CQT 발생율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업데이트합니다.

◆코발란트 네트워크에서의 스테이킹
코발란트 네트워크에서 스테이킹은 매우 간단한 프로세스입니다. 아래는 간략한 개요입니다:

1. 지갑 연결: 먼저, 코발란트 네트워크 스테이킹 대시보드로 이동하세요. 거기에서 지갑을 연결하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이미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지갑을 이용하여 Moonbeam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지침을 따라 진행하세요.

2. 네트워크 운영자에게 위임: 스테이킹 대시보드에서는 CQT를 네트워크 운영자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위임자는 자신이 위임한 금액에 비례하여 CQT 보상을 받습니다.

3. 네트워크 운영자 선택: 네트워크 운영자를 선택할 때에는 수수료율과 사용 가능한 스테이킹 양 등을 고려하세요.

4. CQT 스테이킹: 스테이킹하려면 운영자를 선택하고 "스테이킹"을 클릭한 후, 위임할 CQT 금액을 지정하세요. 지갑과 상호 작용하는 계약을 승인하고 트랜잭션을 확인하면 완료됩니다.

5. 스테이킹 금액 추가: 스테이킹 금액을 늘리고 싶다면, CQT를 위임한 후 "충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한 과정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대시보드에 새로운 스테이킹 금액이 반영됩니다.

6. CQT 보상 교환: 보상은 쿨다운 기간 없이 언제든 교환할 수 있습니다. "내 위임자"에서 교환 가능한 금액을 확인하고 "교환"을 선택하면 됩니다.

7. 위임된 CQT 언스테이킹: 언스테이킹에는 쿨다운 기간이 필요합니다. 위임자의 경우 이 기간은 28일이며, 네트워크 운영자는 6개월의 언스테이킹 기간을 겪습니다. CQT를 언스테이킹한 후 쿨다운 기간 동안 복구할 수 있습니다.

코발란트 네트워크에서의 스테이킹은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여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입니다. 이것은 웹3의 미래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선도적인 데이터 인프라 프로토콜입니다. 여러분의 기여로 웹3의 발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자료는 고객이 직접 제공하는 투자 참고용 보도자료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