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챗GPT의 2024년 비트코인·이더리움·XRP의 전망
상태바
챗GPT의 2024년 비트코인·이더리움·XRP의 전망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19 11: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오픈AI의 인기 AI 모델 챗GPT는 2024년 비트코인, 이더리움, XRP에 가격을 어떻게 전망할까. 챗GPT는 지난 11월 세 가상화폐 모두 펀더멘털과 기술적 지표를 고려했을 때 크게 상승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챗GPT, 2024년에 비트코인 6만 달러 달성 가능 전망

챗GPT는 세계에서 시가총액과 거래량이 가장 큰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대해 2024년 말 5만 달러에서 6만 달러 사이까지 오를 수 있다고 예측했다. 

챗GPT는 지난 11월 비트코인 가격이 37,310달러 였을 때 비트코인 가격 강세 전망의 근거로 다양한 요인을 제시했다. 먼저, 2022년 약세를 겪은 가상화폐 시장이 2024년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투자 심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두 번째로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것이라는 기대가 고조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가상화폐의 채택 확대와 기관 투자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았다. 

마지막으로 챗GPT는 비트코인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여전히 가장 견고한 가치 저장소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위의 요인을 바탕으로 챗GPT는 비트코인이 12개월 안에 최대 6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이 6만 달러에 도달하면 프롬프트 작성 시점 시세(37,310 달러) 대비 61% 상승하게 된다. 

◆챗GPT 이더리움 전망: 2024년 3,500 달러까지 상승 가능

챗GPT는 이더리움에 관해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긍정적 전망을 제시했다. 가상화폐 시장의 전반적 투자 심리 강세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근거로, 챗GPT는 2024년 말까지 ETH가 3,000 달러에서 3,500 달러 사이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챗GPT는 이더리움이 디파이 및 NFT 시장에서 가진 방대한 유틸리티가 수요를 견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게다가 앞으로 2년 동안 예정된 이더리움 네트워크 주요 업데이트가 확장성과 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고 내다보았다. 

위의 요인들이 함께 작용하며 앞으로 이더리움 시세가 몇 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이 챗GPT의 설명이다. 챗GPT가 제시한 상위 목표가인 3,500달러에 도달한다면, 현재 시세 대비 대략 70% 상승하는 셈이다. 

◆챗GPT, 2024년에 리플 코인 목표 가격으로 1.50 달러 제시

챗GPT는 리플의 네이티브 코인 XRP도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SEC와의 법적 분쟁에서 승소하며 투자 심리가 개선되면서 리플 코인이 계속해서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챗GPT는 리플 코인이 2024년에 1달러에서 1.5 달러 사이까지 올라 2021년 5월 이후 최고가를 회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챗GPT는 리플 코인이 증권이 아님을 입증한 사실을 강세 전망의 근거로 삼았다. 

덕분에 이제 XRP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고 사용 사례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XRP가 유틸리티를 가진 국경 간 송금 분야에서 특히나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반적으로 챗GPT는 리플 코인의 전망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해 현재의 부진한 가격 움직임이 일시적일 뿐이라고 시사했다.

◆2024년 주목할 만한 기타 알트코인
2024년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코인 같은 주요 가상화폐 외에 덜 알려진 신규 코인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것도 고려할만 하다.

비트코인 ETF 토큰은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 기대감에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신규 알트코인이다. 비트코인 ETF 토큰의 토크노믹스는 현물 비트코인 승인 과정의 주요 이정표와 연결되어있다. 

각 이정표를 달성할 때마다 21억 개의 BTCETF 중 일부가 소각된다. 모든 이정표를 달성하면 토큰 공급량이 15억 7,000만 개로 감소하게 된다. BTCETF의 디플레이션 메커니즘은 시간에 따라 토큰 공급량을 줄이고 희소성을 높여 장기 투자자를 보상한다. 
 

모든 BTCETF 거래에는 5% 세금이 부과되어 토큰이 소각된다. 하지만 ETF 관련 이정표를 달성할 때마다 이 세금은 1%씩 감축되며 비트코인이 10만 달러에 도달하면 완전히 사라진게 된다. 

현재 사전 판매 단계에서 비트코인 ETF 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며 45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기대감을 활용한 밈코인 성격의 프로젝트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 최종 목표 모금액(하드캡)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BTCETF는 실험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비트코인 클론 프로젝트로 현물 비트코인 ETF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갖고 있지 않다. 비트코인 ETF 토큰은 비트코인 가격 혹은 현물 비트코인 ETF 가격을 추종하지 않는다. 

하지만 가상화폐 커뮤니티가 규제 당국의 ETF 승인만 기다리고 있을 때 비트코인 ETF 토큰은 이 기대감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한다. 비트코인 ETF 토큰은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을 즐기기 위해 제작된 프로젝트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현재 비트코인 ETF 토큰 공식 웹사이트에서 ETH나 USDT로 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며 1BTCETF 토큰 당 교환비는 0.0068 달러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