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캘리포니아 주지사, 주 전역에 생성형 AI 교육 촉구
상태바
캘리포니아 주지사, 주 전역에 생성형 AI 교육 촉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1.27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개빈 뉴섬(Gavin Newsom)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생성형 인공지능(GenAI) 분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6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뉴섬 주지사는 "사람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기술에 익숙해짐으로써 생성형 인공지능 분야에서 앞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 21일 발표된 생성형 인공지능 보고서에는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생성형 AI에 대한 교육 및 훈련 기회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제안이 요약돼 있다.

보고서는 "캘리포니아 주 정부의 인력을 지원하고 생성형 AI 경제에서 번창하는 데 필요한 차세대 기술을 준비하기 위해 기관은 공평한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주에서 승인한 생성형 AI를 이용하여 주 정부 근로자에게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보고서는 골드만삭스(Goldman Sachs)의 예측을 인용하여 생성형 AI가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잠재적 생산성 향상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3억 개의 일자리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따라서 주정부는 근로자를 교육하고 지원하여 AI 경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하고 기업이 캘리포니아에 자리를 잡고 고용 할 수있는 수요를 창출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