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미국 국가 보험 자문 회사 AAIS, IBM 블록체인 기반 보고 도구 도입
상태바
미국 국가 보험 자문 회사 AAIS, IBM 블록체인 기반 보고 도구 도입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16 10: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투데이 이정이 기자] 8월 15일 게시된 비디오에 발표에 따르면 비공개 보험 자문 회사인 보험 서비스 미국 협회(AAIS)는 블록체인 기반 보험 데이터베이스와 보고 도구를 도입했다.

보험 데이터 링크 (openIDL)라고 불리는 이 플랫폼은 하이퍼링크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사용하는 IBM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다. 이 플랫폼은 보험사의 비용과 데이터 처리 시간뿐 만 아니라 "부담스러운" 통계 보고 과정을 줄이려고 한다.

?

이것과 함께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openIDL은 “보험사, 규제 기관, 다른 보험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대신하여 효율적이고 승인에 기반한 통계 데이터의 수집을 가능하게 하는 최초의 안전한 개방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 블록체인 기반의 보험 솔루션은 규제 기관이 "전체적이고 실제적인 보고"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시기 적절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AIS의 발표에 따르면 openIDL 플랫폼에는 자동화된 데이터 업로드 시스템, 자동 트랜잭션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계약, 그리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데이터 호출 대신 "거의 실시간 승인된 기준" 위에서 보험 데이터에 접근 가능함을 포함한다.

이 openIDL 솔루션은 또한 블록체인 컨소시엄,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든 사이즈 및 형태"의 보험사들과 조직들을 그 대상으로 한다.

2018년 4월 글로벌 보험 중개 및 리스크 관리 회사인 마쉬 (Marsh)는 자신의 시스템을 "복잡한 수동 시스템에서 능률적이고 투명한 시스템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보험 증명을 위한 최초의 상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을 발표했다.

한 무리의 14개 유럽 보험 제공업자들이 보험 회사가 첫 번째 계약 기간 동안 회사를 변경하려는 고객에게 간단한 이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요구하는 하몬 법(Hamon Law)을 보험업자들이 준수하도록 간단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델로이트(Deloitte)와 다른 회사들과 제휴하고 있다고 2017년 후반에 코인텔레그래프는 보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