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더샌드박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아시아 문명 체험 정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더샌드박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아시아 문명 체험 정규 프로그램 운영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20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 ‘ACC재단’)과 아시아 문명을 학습하는 ‘ACC Children LAND(랜드)’ 콘텐츠 체험 정규 프로그램을 오는 25일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학계 전문가의 고증을 거쳐 제작된 ‘ACC Children LAND’ 콘텐츠는 어린이들이 메타버스 속 3D 아바타를 통해 아시아 문명을 창의적이고 재미있게 학습하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 방식을 제공한다. 기존에 콘텐츠를 체험하는 여름방학 단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가, 참여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 새로운 아시아 고대 문명을 추가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 구성으로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서 누구나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ACC Children LAND’ 메타버스 속 세상에서 아이들은 메소포타미아 이슈타르 성문을 지나 필리핀 코르딜레라스 지역의 계단식 논에서 전통 방식으로 해충을 제거해 보고, 중앙아시아 지역의 전통 가옥인 유르트 안에서 양털로 쉬르닥(키르키스스탄 전통펠트카펫)을 직조하며 아시아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쉽고 재밌게 경험한다. 또한, 고대 인더스의 계획도시인 돌라비라와 고대 이집트의 아부심벨, 룩소르 신전 등 유네스코 세계지정문화유산 안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미래세대의 문화유산 보호 주체인 어린이들이 아시아 문명과 더 친숙해지는 기회를 얻게 된다.

더 샌드박스는 지난 10월 ACC 재단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더 샌드박스 공식 빌더스튜디오인 ㈜위치스와 함께 아시아 고대 문명을 더 샌드박스에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협업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공개되는 ‘ACC Children LAND’ 콘텐츠는 더 샌드박스 홈페이지 내 맵(MAP)에서 검색해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