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칠리즈, UDC 2023 참여..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CEO 연사로 나서
상태바
칠리즈, UDC 2023 참여..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CEO 연사로 나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1.09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3)’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UDC는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행사다. 오프라인 세션은 오는 13일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기존에 다루던 블록체인 기술뿐 아니라,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 탈중앙화(Decentralized) 키워드까지 포괄하는 종합 컨퍼런스로 주제를 새롭게 확장했다.

이번 UDC에서는 칠리즈의 설립자인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CEO가 ‘콘텐츠·문화’ 세션의 연사로 나선다. 발표는 ‘스포츠파이(SportFi)와 웹3 팬덤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며 블록체인 기술과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결합을 통한 혁신적 변화를 중심으로, 칠리즈가 현재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팬덤 비즈니스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현장 내 프로모션 존에서는 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칠리즈는 자사의 사업 방향과 칠리즈랩스가 추진 중인 인큐베이팅 및 투자 활동을 알리는 기회로 삼아, 다양한 분야 기업 및 단체와의 파트너십을 모색할 예정이다. 칠리즈는 올해 칠리즈랩스를 통해 5천만 달러(약 650억) 규모의 스포츠 블록체인 프로젝트 육성을 위한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칠리즈는 블록체인과 팬 참여를 결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생태계를 이끌고 있다. 현재 팬 토큰 기반의 팬 참여 앱 ‘소시오스닷컴’을 운영 중으로, 170개 이상의 전 세계 스포츠 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지난달에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인 ‘토트넘 홋스퍼 FC’의 팬 토큰 ‘스퍼스’를 국내 5대 원화 거래소인 코인원을 비롯해 오케이엑스(OKX), 파리부(Paribu), 비트겟(Bitget), 칠리즈엑스(CHILIZX)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하기도 했다.

칠리즈는 자체 메인넷인 칠리즈 체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구단의 팬 토큰을 구축하고 있다. 칠리즈 체인은 200만 개 이상의 사용자 지갑과 6만여 명의 일일 사용자 수(DAU)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보안과 확장성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약 80개의 스포츠팀이 칠리즈 체인을 통해 팬 토큰을 출시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칠리즈는 오늘(9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바이낸스 블록체인 위크(Binance Blockchain Week, 이하 BBW)'에 참가한다. 이번 BBW에서는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CEO가 메인 스테이지 내 ‘웹3 체인지 메이커’ 세션의 연사로 참석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