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블록오디세이, 블록체인 금융 솔루션 사업 전방위 확대
상태바
블록오디세이, 블록체인 금융 솔루션 사업 전방위 확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27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가 금융기관과 법인을 대상으로 한 블록체인 금융 솔루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대규모 시리즈 A 투자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금융 영역의 인프라 및 솔루션 고도화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했고,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 시장의 혁신은 이미 눈앞에 다가왔다. 주요국 중앙은행은 CBDC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한국은행과 정부 주도로 내년 일반 국민 대상 실거래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토큰증권(STO, Security Token Offering)도 금융위원회 가이드라인에 맞춰 다양한 사업자가 사업을 준비 중이며, 내년 7월 시행 예정되는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은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의 수요를 증가시킬 것으로 보인다.

블록오디세이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금융 토털 솔루션 사업자로 도약한다는 구상이다. 이미 지난해 NH농협은행과 CBDC 파일럿 시스템을 구축하며 실제 금융업계 시스템에 블록체인을 적용시킬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입증했다.

STO 영역에서도 블록오디세이는 철저한 준비를 해왔다. NH투자증권 주도 하에 출범한 ‘STO 비전그룹’에 참여해 다양한 조각투자 파트너사들과 실무 논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STO 분야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자산추적 솔루션을 공유 모빌리티 기업 더스윙에 제공한 바 있다.

금융위원회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토큰증권 발행을 위한 분산원장 요건으로 거래 검증에 참여하는 노드의 51% 이상이 전자등록기관, 금융기관 또는 발행인과 특수관계인에 해당하지 않는 계좌관리기관으로 구성돼야 한다. 또한 권리자·거래정보 기록 등을 위해 별도의 디지털 자산을 필요로 하지 않아야 한다.

프라이빗 블록체인 환경에서도 수요 기관 맞춤형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한 블록오디세이는 이와 같은 제약 사항으로 인해 자사가 STO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블록오디세이는 콜드 월렛 기반 커스터디 솔루션, 서비스형 블록체인 지갑(Wallet as a Service)을 개발 중이며, 지난해 가상자산 트레이딩 전문 솔루션 기업 이지스트레이딩(EZS Trading)을 인수함으로써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가상자산 관련 모든 금융 서비스를 통합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지스트레이딩은 가상자산 운용기관뿐만 아니라 기존의 제도권 금융기관(IB, 증권사)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알고리즘 기반 자산 운용, 매매 시스템을 공급한다.

블록오디세이는 STO, 가상자산 커스터디, 트레이딩을 아우르는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표준화된 제품으로 공급함과 동시에 기관별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맞춤 개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블록오디세이 황학선 대표는 “블록오디세이의 궁극적인 목표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금융 인프라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라며 “국내외 금융기관과 법인 고객이 CBDC, STO, 가상자산 커스터디 및 트레이딩 시스템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준비를 마쳤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