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팀 드레이퍼, 'AI 음성 생성' 사기 주의 당부… "AI, 점점 똑똑해지고 있다"
상태바
팀 드레이퍼, 'AI 음성 생성' 사기 주의 당부… "AI, 점점 똑똑해지고 있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20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인공 지능(AI) 음성 생성기를 사용해 암호화폐 사용자를 속이는 범죄를 주의해야 한다고 미국의 벤처 캐피털리스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경고했다.

19일(현지 시각) 드레이퍼는 X를 통해 AI를 사용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비슷하게 만들어내는 '도둑'을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그는 "AI는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다. 나는 일반인 팔로워들에게 절대 돈을 요구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2022년 11월 FTX가 붕괴된 후, 피해를 입은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제공하겠다고 말하는 샘 뱅크먼프리드(Sam Bankman-Fried) 전 CEO의 딥페이크 사기 동영상이 제작됐다. 같은해 5월에는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Tesla) CEO의 딥페이크를 이용한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드레이퍼는 암호화폐 초기 투자자로, 비트코인 가격이 2025년까지 25만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전망하며 "비트코인은 모든 것이 블록체인에서 정직하고 투명하게 이뤄진다. 훌륭한 시스템이자 훌륭한 통화, 훌륭한 운영 방식"이라고 말한 바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