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코인마켓캡, 암호화페 데이터·챗봇 결합 '챗GPT 플러그인' 출시
상태바
코인마켓캡, 암호화페 데이터·챗봇 결합 '챗GPT 플러그인'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12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암호화폐 정보 플랫폼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이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데이터와 인공지능 챗봇을 결합한 챗GPT(ChatGPT)용 코인마켓캡 플러그인(CoinMarketCap Plugin) 출시를 발표했다.

기본 챗GPT는 데이터가 대부분 2021년 9월까지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 애호가에게는 제한적으로 사용되었다. 최근 확장된 웹 스캐닝 기능도 마찬가지로 실시간 암호화폐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제 새로운 CMC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자는 코인마켓캡에서 직접 제공하는 최신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어 급변하는 암호화폐 환경을 따라잡을 수 있다.

AI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이 플러그인은 간단한 채팅 프롬프트를 통해 CMC의 실시간 암호화폐 데이터를 활용하여 복잡한 질문에 즉시 답변할 수 있다.

장시간 데이터 분석이 필요했던 질문도 이제 플러그인이 사용자의 쿼리를 학습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더 똑똑해져 즉각적인 답을 얻을 수 있다.

코인마켓캡의 제품 디렉터인 데이비드 살라몬(David Salamon)은 "우리는 챗GPT용 코인마켓캡 플러그인을 통해 제공하는 내용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AI와 코인마켓캡과 같은 실시간 종합 데이터 소스를 결합하면 사람들이 리서치하는 방식이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는 모든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개인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를 제공하는 것과 같다. 이번 플러그인은 버전 1이며,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챗GPT에서 코인마켓캡 플러그인을 시작하려면 사용자는 챗GPT 계정에 로그인하고 코인마켓캡 플러그인(GPT-4)을 활성화한 후 프롬프트 또는 질문을 입력해야 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