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전 블랙록 임원 "6개월 내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될 것"
상태바
전 블랙록 임원 "6개월 내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될 것"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06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티븐 쇤필드(Steven Schoenfield)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현재 마켓벡터 인덱스(MarketVector Indexes)의 CEO를 맡고 있는 전 블랙록(BlackRock) 상무이사 스티븐 쇤필드(Steven Schoenfield)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 3~6개월 내에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할 것으로 예측했다.

5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쇤필드는 런던에서 열린 시시데이터(CCData) 디지털 자산 서밋(Digital Asset Summit)에서 ETF에 대한 패널 토론을 진행하면서 이같은 전망을 공유했으며, 전 블랙록 이사이자 현재 제이코비 자산 관리(Jacobi Asset Management)의 CEO인 마틴 베드널(Martin Bednall)과 함께 토론에 참여했다.

쇤필드의 답변은 SEC가 모든 ETF 신청을 동시에 승인할 것이며 누구에게도 선점자 혜택을 주고 싶지 않아 한다는 베드널의 발언 이후에 나왔다. 쇤필드는 이전에 승인에 9~12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계류 중인 여러 ETF 신청에 대한 판결을 연기하기로 한 SEC의 최근 결정은 이전 전략에서 벗어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쇤필드는 "SEC가 전체 목록을 거부하는 대신 의견을 요청했으며, 이는 미미하지만 대화에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진 것"이라고 언급했다. SEC가 패소한 만큼 그레이스케일(Grayscale) 소송 또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을 ETF로 전환하는 것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