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opBNB팀, 메타마스크 결함 따른 과대 수수료에 의의 제기… 수정 완료
상태바
opBNB팀, 메타마스크 결함 따른 과대 수수료에 의의 제기… 수정 완료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9.26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메타마스크(MetaMask)의 '결함'으로 인해 opBNB 가스 수수료가 과대 추정되는 문제가 수정됐다고 25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BNB 체인(BNB Chain)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따르면, opBNB 개발팀은 최근 메타마스크가 모든 네트워크의 평균을 기준으로 가스에 대한 기본 최소 권장 가격을 설정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팀은 "이는 다른 L2 네트워크에서는 합리적인 정책이었지만, opBNB와는 맞지 않는 정책이었다"며 "opBNB 수수료는 다른 L1 및 L2 네트워크보다 훨씬 낮을 수 있다. 이는 부정확한 추정이"라고 주장했다.

개발팀은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BNB 체인은 메타마스크 팀에 연락했고, 메타마스크 측은 알고리즘을 업데이트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이제 지갑에 네트워크 수수료는 정확하게 표시되고 있다.

BNB 체인 팀은 "이제 메타마스크 내에서 opBNB로 전환하여 거래를 시도할 때 사용자들은 각 네트워크의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해당 네트워크가 경쟁사보다 수수료가 낮은 경우가 많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opBNB는 이더리움(Ethereum)의 옵티미스틱 롤업 레이어 2이다. 9월 13일에 출시되었으며, BNB 체인을 만든 팀이 개발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