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33 (금)

중국 공산당,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한 입문서를 내놓다
상태바
중국 공산당,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한 입문서를 내놓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14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록체인투데이

8월 13일 중국 공산당 웹 사이트 공식 보도 자료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입문서와 이용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

?

?

그 성명서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의 이 책자는 블록체인의 주요한 특징들, 그 기원, 미래의 적용 시나리오, 신기술 채택과 관련된 주요한 문제들에 대한 과학적 설명을 제공한다.
?

이 책을 소개함으로써 중국 공산당은 정부 당국이 분산 원장 기술 (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DLT)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전국 규모의 블록체인 (blockchain) 채택의 이점과 문제점들을 고려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

중국에서 가장 큰 신문 그룹인 인민일보 (People 's Daily) 국장인 예 진젠(Ye Zhenzhen)은 보도 자료에서 블록 체인 기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운영 메커니즘"이라고 썼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독창적인 기술 조합을 통해 공정한 자원 배분이 이루어진다."
?

예는 블록체인 산업계의 "지속 가능하고 건전한 발전"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더 나은 삶에 도움을 주도록" DLT를 홍보하기 위해, "발전적인 관점을 가지고 블록 체인 기술에 계속 관심을 가질 것을" 이 업계의 신입자들에게 부탁했다.
?

오늘 아침 일찍 중국 정보 기술 산업부(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 MIIT)는 2018년 동안의 주요 실험실들 중 하나로 블록 체인 실험실을 그 목록에 올렸다. MIIT의 블록체인 연구소는 새로운 DLT 개발을 통해 데이터 보안 및 IT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국가 산업 정보 보안 개발 연구 센터 (National Industrial Information Security Development Research Center)의 감독하에 운영 될 것이다.
?

8월 9일, 중국 은행 (Bank of China)은 핀테크,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개발에 투자 할 계획을 밝혔다. 정부가 지원하는 상업 은행은 2017년에 4873억 위안 (702억 달러)에 달하는 연간 운영 소득의 1% 이상을 투자 할 계획이다.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