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USD 코인, 베이스·옵티미즘 네트워크로 공식 확장
상태바
USD 코인, 베이스·옵티미즘 네트워크로 공식 확장
  • 편집팀
  • 승인 2023.09.06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베이스(Base)와 옵티미즘(Optimism) 네트워크에서 서클(Circle)의 USD 코인을 기본 토큰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서클 계정 소유자는 자신의 계정에서 두 네트워크 중 하나로 스테이블코인을 전송할 수 있다.

5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이날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앞으로 베이스에서 USDC 이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Coinbase)의 베이스 네트워크는 지난 8월 9일에 출시되었지만, 출시 당시 코인베이스 사용자는 거래소 계정에서 베이스 네트워크로 USDC를 전송할 수 없었고, 서클 계정 소유자도 마찬가지였다. 베이스 사용자들은 미국 달러 거래를 하기 위해 'USDbC'라는 브리지 버전의 USDC에 의존해야 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베이스에서 USD코인을 기본 코인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발표와 동시에 코인베이스 인터페이스에 USDC를 베이스로 이체할 수 있는 옵션이 표시됐다.

이같은 공식 출시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의 많은 탈중앙화 거래소는 이전 버전의 코인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 기사 발행 시점에 유니스왑(Uniswap), 베이스스왑(BaseSwa), 에어로드롬(Aerodrome), 매버릭(Maverick) 등은 사용자가 스테이블코인을 선택할 때 이전 계약 주소를 계속 표시하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USDC는 옵티미즘에서도 출시되어 이전에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던 USDC.e 토큰을 대체할 수 있게 되었다. 베이스와 마찬가지로 옵티미즘 DEX는 아직 새 버전과 통합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