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카르다노, 시장 침체에도 1월 이후 거래량 1700% 증가
상태바
카르다노, 시장 침체에도 1월 이후 거래량 1700% 증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9.06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카르다노(Cardano)의 네이티브 토큰의 가격이 최근 한 달 동안 약 17% 하락하는 등 눈에 띄는 가치 하락을 겪은 반면, 같은 기간 동안 온체인 활동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4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는 산티먼트(Santiment)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하여 카르다노가 4월 정점을 찍은 후 시장 가치가 하락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거래량이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ADA는 1월 말 이후 주간 온체인 거래량이 1,700% 급증했다. 이러한 데이터는 ADA를 둘러싼 지속적인 논의와 참여율을 통해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트레이더의 관심이 가격 하락에 영향을 받지 않았음을 시사한다. 

카르다노는 지난 8월에 개발자 활동 측면에서도 헤데라(Hedera), 체인링크(Chainlink), 코스모스(Cosmos) 등 여러 유명 프로젝트를 능가하기도 했다.

이러한 활동의 증가는 본질적으로 혁신에 대한 헌신과 네트워크 기능의 잠재적 개선을 나타낸다.

NFT 측면에서도 카르다노는 NFT 바닥 가격이 치솟으며 잠시나마 생태계를 지배해 온 이더리움을 넘어서는 등 활기를 띄고 있다.

디파이라마(DeFiLlama)의 데이터에 따르면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약 1억 5천만 달러의 총 예치 금액(TVL)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023년 1월 이후 200%에 가깝게 증가한 금액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