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KBW 2023 메인 컨퍼런스 '임팩트' 성황리 개막… 부테린 등 인사 참여
상태바
KBW 2023 메인 컨퍼런스 '임팩트' 성황리 개막… 부테린 등 인사 참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9.05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국내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Korea Blockchain Week 2023, KBW2023)가 5일 성황리에 문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 마이크 벨시 비트고 CEO, 제레미 알레어 써클 공동 창업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아서 헤이즈 비트맥스 공동 창립자, 댄 헬드 트러스트 머신스 마케팅 고문, 파스칼 고티어 렛져 CEO, 세르게이 나자로프 체인링크 공동설립자, 에드 펠튼 오프체인랩스 창업자(아비트럼), 모 샤이크 앱토스 공동창업자 등 블록체인 업계 글로벌 리더가 대거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날 비탈릭 부테린의 이더리움 생태계의 최근 동향에 대한 영상 기조강연 파트는 연설을 듣기 위해 참석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성황을 이뤘다.
 

비탈릭 부테린이 영상 기조강연에서 이더리움 생태계의 최근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이어 마이클 벨시 비트고 CEO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의 최근 추세’를 주제로 키노트 스피치에 나설 예정이며 제레미 알레어 써클 공동창업자 겸 CEO는 '탈중앙화 경제에서 스테이블코인의 역할: 화폐의 HTTP'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미국에서 가상자산 규제 담당 기관으로 논의되고 있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캐롤라인 팸 위원도 이번 행사의 연사로 이름을 올렸다. 팸 위원은 9월 6일 오후 4시 30분 스테이지에서 ‘디지털자산 규정 준수: 규제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라는 아젠다로 강연을 진행한다. 게임 ‘마비노기'와 ‘메이플스토리’의 디렉터를 역임했던 넥슨의 황선영 그룹장, CCP 게임즈의 힐마 패터슨 대표도 블록체인 게임 산업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KBW2023은 메인 컨퍼런스인 '임팩트', 세계적인 웹3.0 이벤트 '더 게이트 웨이: 코리아', 기술 융합 EDM 축제 '2023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 소울바운드' 등 총 세 가지의 메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6회째를 맞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 행사는 웹3.0 커뮤니티빌더 팩트블록이 설립해 주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벤처캐피탈 해시드가 공동 주최했다. 타이틀 스폰서로는 위메이드, BRV 캐피탈매니지먼트가 함께하며 프리미엄 파트너로 써클, 토미, 칠리즈, 트론, 롯데그룹 계열사 칼리버스가 함께하고 SKT 텔레콤이 골드 스폰서로 참여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