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메타큐-엠굿, 전략적 협업 통한 NFT 플랫폼 개발 및 대중화 추진
상태바
메타큐-엠굿, 전략적 협업 통한 NFT 플랫폼 개발 및 대중화 추진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9.04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메타큐(주식회사 메타플래넷)과 엠굿은 공모전 수상작과 개인 미술작품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

메타큐는 엠굿과 이달 1일 엠굿 본사에서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메타플래넷의 7년 동안 축적된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와 엠굿의 미술공모전 전통을 결합하여 다양한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NFT 플랫폼 개발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협업을 통해 메타플래넷에서 발행하는 메타큐 토큰의 활성화와 대중화를 목표로 하며, NFT 플랫폼 개발을 통해 작가와 콜렉터 간의 장벽을 제거하고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NFT로 전환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NFT 대중화를 선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공모전 수상작 및 개인 미술작품 NFT 생태계 확장 △작품 NFT 갤러리 플랫폼 개발 및 협업 △메타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미술작품 NFT 거래 활성화 및 대중화 확장 △기획 및 크로스마케팅 양사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하여 전략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메타큐와 엠굿은 엠굿의 기존의 공모전 수상작 인프라와 DB를 활용하여 NFT로 전환하여 판매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신진 작가들의 NFT 작품 활동 및 판매 자체적으로 활발히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NFT 공모전 선정작에 대한 르부르 박물관 오프라인 전시 기회 특전을 제공하여 작가들에게 홍보효과와 다양한 수익창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메타플래넷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메타큐 토큰의 대중화와 블록체인 기술의 미술 분야 적용을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엠굿 관계자는 "메타플래넷의 블록체인 기술과 우리의 미술공모전 전통을 결합하여 NFT 생태계를 확장하고, 작가와 콜렉터 간의 소통을 촉진하는 플랫폼을 개발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