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美재무부, 금융기관·가상자산 업계와 '北사이버 범죄 대응' 논의
상태바
美재무부, 금융기관·가상자산 업계와 '北사이버 범죄 대응' 논의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9.01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1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FinCEN)는 지난주 북한의 디지털 생태계 남용에 대응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정보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31일(현지시간) 밝혔다.

FinCEN은 "북한은 불법 무기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가상 자산을 계속 사용하고, 훔치며, 세탁하고 있다"며 "북한에 의해 유발된 사이버 사건과 사이버 범죄의 확산은 미국 금융시스템에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정보 교류회에선 북한의 디지털 생태계 남용이 가하는 위협을 강조하고 북한 관련 불법 금융 활동에 대응하기 위한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

교류회에선 특히 FinCEN과 연방 사법기관의 발표에 이어 정보 공유 메커니즘에 대한 논의, 금융기관 및 가상화폐 관계자들이 북한의 사이버 활용 불법 금융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행사는 범죄 행위자와 돈 세탁 활동을 효과적으로 식별 및 수사하기 위해 FinCEN와 사법기관 및 금융기관간 소통의 중요성을 보여준다고 FinCEN는 밝혔다.

FinCEN와 미 재무부는 "북한의 사이버 불법 금융 위협과 싸우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계속 사용할 것"이라며 핀테크와 디지털 자산 기업 등 모든 금융기관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금융 활동에 대한 자발적 정보 공유에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