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인터뷰] 아미스그룹 "전기충전 인프라 시장 혁신 이끌 것"
상태바
[인터뷰] 아미스그룹 "전기충전 인프라 시장 혁신 이끌 것"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08.24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미스그룹 심종석 회장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아미스플랫폼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미스플랫폼은 ‘파리기후변화협정’의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해 온실가스를 줄이는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친환경 EV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조기에 구축하여 전기차 보급 확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만들게 되었나요?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국제적 협약에 따라 전기차 및 수소차의 보급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충전 인프라의 수요 및 중요도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진행중이던 PG 사업과 접목시킨다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아미스플랫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이 가지고 있지 않은 아미스플랫폼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미래의 라이프 스타일이 될 전기차 충전과 블록체인을 결합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블록체인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과 에너지 효율 개선 및 친환경 발전기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생태계를 구성하여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하였을 때 그 효과를 측정하고 그에 부합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미스 플랫폼의 최종 지향점은 무엇인가요?
아미스 프로젝트는 전기차 충전 장비 제조 및 판매, 충전기 관리 및 결제 편의성, 전기차 이용자를 위한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가 아미스 플랫폼을 통해 구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유관 사업자가 참여하는 Open Platform이 되고자 합니다. 

◆어떤 성과를 이루었나요?
“멀티 기능을 결합한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 특허를 등록하였으며, 휴대용 충전기에 대한 특허를 포함한 다양한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아미스이브이, 이노케이텍, 씨어스 등 파트너에서 설치하고 운영하는 약 30,000개(2022.8 기준)의 충전기에서 아미스토큰으로 충전요금을 결제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전국에 총판 및 대리점 조직을 구성하였습니다. 스마트엠, 미래오성, 케이에스랩 등 다양한 기업과 제휴를 통해 아미스플랫폼의 발전과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 해외거래소 및 원화거래소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미스토큰에 대한 설명 부타드립니다
아미스토큰은 아미스플랫폼에 참여하는 전기차 충전기의 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고,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멤버십 서비스에 이용됩니다. 아미스 플랫폼 유저이자 전기차 이용자는 탄소배출량을 감축하는 대가를 아미스 토큰으로 보상받게 됩니다. 아미스토큰을 충전요금 결제와 탄소배출거래권 보상, 리워드에 활용함으로써 아미스 토큰의 유동성을 높이고 충전요금 결제 수수료를 수취하게 됩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나요?
다른 충전기 운영 업체와 제휴를 확대하여 토큰 결제가 가능한 전기차 충전기를 지속 확대 예정입니다. 또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탄탄하게 구축하고 탄소배출거래권 사업 등을 통해 아미스 프로젝트의 참여자 수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여 생태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려고 합니다.

또한 아미스토큰의 확대와 활용성 확대를 위하여 국내외 거래소 등에 연내에 상장관련 협의 중에 있으며, 관련 제법규를 준수하면서 안정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하실 말이 있나요?
휴대용 충전기와 차량장착용 충전기를 통해 전기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 친환경 차량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하며, 이 과정에서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블록체인의 일상화를 이뤄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아미스 프로젝트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