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갤럭시아메타버스, 웹3 소셜미디어 '직톡'과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생계태 협업
상태바
갤럭시아메타버스, 웹3 소셜미디어 '직톡'과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생계태 협업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8.18 14: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갤럭시아메타버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웹3 소셜미디어 직톡(ZIKTALK)과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지갑 및 웹3(Web 3.0) 사업 확대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직톡은 소셜미디어 활동에 따라 보상받는 웹3 숏폼 비디오 플랫폼이다. 영상 크리에이터나 일반 사용자가 영상을 시청 또는 공유하거나 친구를 초대하면 직(ZIK) 토큰을 보상으로 받는다.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약 140만 명의 사용자들이 직톡을 이용 중이다.

갤럭시아메타버스가 개발한 갤럭시아(GXA) 월렛은 이더리움, 바이낸스, 폴리곤, 클레이튼 등의 메인넷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지갑이다. 갤럭시아 월렛에 보관할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 갤럭시아(GXA)는 스테이킹을 하거나 NFT(대체불가능토큰) 구입 및 디저트 배달 앱 이용 시 리워드로 제공된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양사의 지갑과 토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갤럭시아메타버스 관계자는 "직톡의 가입자 대부분이 숏폼을 즐기는 2030세대로 갤럭시아 월렛을 가장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세대"라며 "140만 명이 이용하는 직톡의 글로벌 회원들이 갤럭시아 월렛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양사의 토큰 등록과 지갑 연동 등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올해 들어 팔라, 썸씽, 커핑(위메프오), 엠블(MVL) 등 업계의 리더들과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를 국내외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