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클레이튼, '탈중앙화 앱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클레이튼, '탈중앙화 앱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출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8.08 13: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Layer 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이하 재단)은 “Ignite On Klaytn (이하 IOK)”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생태계 인프라 파트너사들과 함께 클레이튼 메인넷 상에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ecentralized Application, DApp)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포괄적인 지원을 시작한다. IOK 프로그램은 다양한 DApp 개발자들에게 더 나은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클레이튼 생태계를 함께 발전시키겠다는 ‘클레이튼 2023 비전맵’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클레이튼 메인넷 상의 ‘DApp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여러 분야와 관련 클레이튼 생태계가 보유한 훌륭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세부 지원 사항의 경우, 디지털 지갑,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노드, Game-Fi Tool, 마케팅 및 커뮤니티 빌딩, 오라클(Oracle), 보안 서비스, De-Fi 서비스, 개발 외주 등 DApp 개발의 필수 요소들을 포함한다.

이로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DApp 개발자들은 기술 기반 마련, 사업 네트워크 확장, 협력사 발굴 등에 대해 따로 고민할 필요 없이 클레이튼의 훌륭한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더 새롭고 창의적인 웹3 프로토콜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재단은 IOK 프로그램을 통해 클레이튼 메인넷 상의 더욱 효과적인 웹3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 운영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IOK 프로그램에 선정된 클레이튼 생태계 파트너사는 클레이튼 공식 프로그램 자료에 소개 내용이 첨부돼 자사의 주요 서비스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는다. 또한, IOK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DApp 개발사를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 파트너사와 피지원 개발사간 효과적인 상호 교류 및 시너지 효과를 모색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재단은 오는 9월 초부터 지원서 접수를 개시한다. 지원자들은 클레이튼 개발자 포털 웹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IOK 프로그램에 지원이 결정된 팀들은 파트별로 파트너사들과 연결될 예정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재단 공식 블로그와 온라인 디스코드(Discord) 커뮤니티,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클레이튼 재단의 서상민 이사장은 “클레이튼 재단은 웹3 분야의 다양한 기술 및 사업적 부문에서 150개 이상의 파트너들과 협업 중으로, IOK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계 파트너들과 개발자 커뮤니티 간의 의미 있는 협업을 촉진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IOK 프로그램은 클레이튼이 미래 온체인 세상을 위한 기반 메인넷으로 진화해 나가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며, 재단은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협력해 클레이튼 생태계의 효율적 확장을 위한 기회를 마련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