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차세대 탈중앙화 공용 저장 체인 'DMC'의 새로운 채굴 생태계
상태바
차세대 탈중앙화 공용 저장 체인 'DMC'의 새로운 채굴 생태계
  • 편집팀
  • 승인 2023.08.04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웹2.0 시대의 정보화와 함께 데이터의 중요성은 효율성 향상과 생산성 증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다. 웹3.0 시대에는 데이터의 위상이 더욱 부각되었고 디지털 자산의 가치가 입증되었다. 따라서 디지털 경제 시대에는 데이터 저장과 활용에 대한 새로운 요구와 과제가 제시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몰 체인(Datamall Chain, DMC)은 새로운 탈중앙화 데이터 저장 시스템을 만들고 그에 상응하는 경제 모델을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몰 체인(DMC)이란?
DMC는 실용적인 유틸리티 토큰이다. 차세대 탈중앙화 공용 저장 체인으로서, 모든 실제 웹3 데이터 거래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웹3를 위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탈중앙화된 저장 인프라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DMC는 블록체인 기술의 탈중앙화 기능과 스마트 컨트랙트의 자동화 기능을 완전히 활용하여 데이터 소유권과 안정적인 데이터 거래를 강조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데이터 저장 권한을 확보하여 사용자가 데이터를 소유하고 제어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데이터 보안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했다.

동시에 DMC는 블록체인 기술에 수요와 공급의 시장 메커니즘을 최초로 적용하여 누구나 내쉬(Nash) 컨센서스를 기반으로 하드 드라이브와 대역폭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게 했다.

◆DMC는 어떻게 작동하나?
DMC는 체인에서 저장 공간 매칭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채굴자는 자신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고 데이터의 보안과 지속성을 보장하는 데 사용되는 토큰을 약속하여 저장 공간 거래를 보장한다. 사용자는 체인을 통해 DMC 토큰으로 채굴자의 저장 공간을 구매하고 데이터를 저장한다. 거래가 완료되면 양 당사자는 공간 제공과 활발한 데이터 거래에 대한 인센티브로 공간의 크기에 따라 DMC 수익을 계속 얻게 된다.

내쉬 컨센서스에 기반한 이러한 시장 메커니즘을 통해 DMC는 개방적이고 투명한 저장 공간 거래 시장을 구축하여 저장 가격을 낮추고 저장 서비스의 탈중앙화를 달성했다. 또한 이 메커니즘은 저장 공간의 품질을 차별화하여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자신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저장 공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DMC 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해 편리한 데이터 저장 및 검색을 실현했다.
 

◆개인용 WEB3 단말기, DMC 생태계 상품 ‘포기’
DMC는 웹3세계의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개인 데이터 관리 툴을 제공하는 개인용 웹3 단말기인 생태계 상품 ‘포기(foggie)’를 출시했다. 웹3에서 포기가 갖는 의미는 모바일 인터넷에서 휴대폰의 역할과 비슷하다. 사용자가 웹3 세계에 더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포기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기능이 있다.

- 지갑: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개인 데이터 저장 및 데이터 권리 실현: 사용자는 포기에 개인 데이터를 저장하여 자신의 권리를 실현할 수 있다.

- 데이터 승인, 공유 및 판매: 사용자가 데이터의 승인 범위를 독립적으로 결정하고, 데이터 공유 및 판매를 실현하며, 개인 데이터 권리를 보호할 수 있다.

- 하드 디스크 및 대역폭 공유: 사용자는 유휴 하드 디스크 및 대역폭 리소스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이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도와 그에 상응하는 수입을 얻을 수 있다.

- 채굴자의 공간 구매 및 사용: 사용자의 공간이 부족할 경우 채굴자의 공간을 구매하여 데이터 저장 요구를 충족하고 스마트 계약을 통해 데이터 권리를 실현할 수 있다.

- 컴퓨팅 파워, 스토리지 및 대역폭 리소스 보유, 디앱(Dapp) 실행 가능: 사용자는 포기의 컴퓨팅 파워, 저장 공간 및 대역폭 리소스를 사용하여 체인 도구, 웹 사이트, 게임, 소셜 및 스트리밍 미디어 등과 같은 다양한 디앱을 실행하고 독점 디앱 수입을 얻을 수 있다.

◆포기에 로드된 첫 번째 디앱
◇원클릭 NFT 채굴 도구, 드롭스
DMC 생태계의 새로운 제품인 드롭스(Drops)는 원클릭 NFT 채굴 툴이다. 사용자들은 드롭스를 통해 포기에 업로드한 모든 데이터를 NFT로 쉽게 발행한 후 저장, 공유, 거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데이터를 NFT로 쉽게 변환하고, 데이터의 저작권을 소유하며, NFT가 가져다주는 유동성과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관련 NFT를 발행함으로써 사용자는 데이터 접근 권한 제어를 실현하여 데이터의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다.

◆포기의 미래 디앱
◇개인 AI
포기는 저장된 개인 데이터로 개인 AI 로봇을 학습시켜 사용자 소유의 AI 모델을 실행한다.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는 동시에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개인 생활을 편리하게 하여 AI의 대중화와 구현을 촉진한다.

◆DMC와 Web3의 미래
DMC는 웹3 커뮤니티 전체와 협력하여 웹3 프로젝트, 사용자, 개발자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웹3 사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DMC의 노력을 통해 Web3의 발전이 더욱 활발해지고 디지털 경제가 지속적으로 번영하며 더 많은 데이터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DMC의 중앙화 거래소 상장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 앞으로 디지털 경제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