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미나 프로토콜(MINA),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상태바
미나 프로토콜(MINA),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28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코인원)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미나 프로토콜(MINA)을 상장한다고 28일 밝혔다.

미나 프로토콜의 입금 오픈 시각은 28일 오전 10시, 출금 오픈은 오후 2시다.

거래 예정 시각은 매도 오픈이 오후 2시, 매수 오픈이 오후 2시 5분이다. 시장가 예약가 오픈 시각은 오후 3시다.

기준가는 560.8원이며, 출금 수수료는 2 MINA다.

미나 프로토콜(MINA)은 영지식(Zero Knowledge) 기술을 이용하여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데이터 크기를 줄이고, 탈중앙화된 메인넷을 만들고자 하는 레이어 1 프로젝트다. 미나프로토콜은 블록 생성에 DPOS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하여 일반적인 블록체인 보다 적은 컴퓨팅을 소모하고, 보안성을 강화했다. 미나프로토콜의 핵심은 블록체인 유효성 검증 시 영지식 증명(ZK-Proof)을 활용하여 간결한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ZK-SNARK와 오프체인 스토리지를 통해 블록체인의 데이터 규모를 22KB로 일정하게 유지하여 낮은 성능의 하드웨어로도 노드를 운영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를 통해 프로토콜의 탈중앙성을 높였다. MINA는 자체 메인넷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미나 프로토콜 생태계에서 검증인 노드로 참여하기 위한 스테이킹, 온체인 거버넌스 참여, 스나크 검증 구매 시 지불수단 등으로 활용된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