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챗GPT 창시자' 샘 올트먼이 개발한 암호화폐 '월드코인' 정식 출시
상태바
'챗GPT 창시자' 샘 올트먼이 개발한 암호화폐 '월드코인' 정식 출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25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ChatGPT)를 만든 샘 올트먼 오픈 AI 최고경영자(CEO)가 개발한 암호화폐 '월드코인'이 공식 출시됐다.

지난 24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로이터 통신 등 다수의 외신은 샘 올트먼 CEO가 3년간 개발한 안구 스캔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월드코인'이 공식적으로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월드코인 프로젝트의 특징은 월드 아이디(ID)로 먼저 '오브(Orb)'라는 홍채 인식 기구를 통해 개인의 홍채를 데이터화하는 것으로 블록체인에 연결해, 실제 사람인 것이 확인되면 월드 ID가 생성된다.

생성된 월드 ID로 가상자산 지갑 '월드 앱'을 만들어 '월드코인'을 보관하는 방식이다.

샘 올트먼과 알렉스 블라니아 월드코인 공동 창립자는 온라인 상에서 사람과 AI를 구분하려면 개인 디지털 신원이 중요하다고 보고 월드코인을 개발했다. 

월드코인은 베타테스트 기간에만 200만명이 월드ID를 등록하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올트먼은 트윗으로 "다른 야심 찬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성공할 수도, 실패할 수도 있지만 이런 시도를 통해 발전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4일 국내 거래소 빗썸, 코인원, 코빗 등이 월드코인을 상장한다고 밝힌 바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