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초거대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콘퍼런스 20일 개최… 업계 인사 '한자리'
상태바
'초거대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콘퍼런스 20일 개최… 업계 인사 '한자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7.14 16: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경이코노미 창간 44주년 기념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매경이코노미 창간 44주년 기념 '초거대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 컨퍼런스가 오는 20일 열린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 5층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매경이코노미, 포티투마루가 주최하며 테크42가 주관한다.

행사는 10시 30분 개회사로 문을 열고 카이스트 김진형 명예교수의 '초거대 AI의 도래와 미래전략' 주제 발표로 시작된다. 이어 LG AI연구원 배경훈 원장이 '초거대 AI 시대, 기업의 대응 방향'을 주제로, 주한영국대사관 Mark Buttigieg 통상정책 참사관이 'The UK's AI Strategy and current thinking on Generative AI' 주제로 연설할 예정이다.

1시에 시작되는 오후 키노트는 서울대학교 장병탁 교수가 '초거대 AI가 바꾸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연설한다. 이어 네이버 클라우드 하정우 AI Innovation 센터장의 '초거대 AI 시대 우리의 전략 그리고 네이버 HyperCLOVA', 메가존클라우드 한지운 부사장의 '초거대 AI 시대, AI 플랫폼과 클라우드 전망', 현대카드 배경화 전무의 '초거대 AI와 고객 만족 경영' 발표가 계획되어 있다.

다음 순서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엄열 인공지능기반정책관 국장의 '초거대 인공지능 경쟁력 강화 방안'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LG CNS 이주열 AI 수석연구원(상무)가 '기업의 초거대 AI 활용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며, AWS 김선수 AI/ML 사업개발담당이 'Generative AI 주요 니즈와 클라우드 기반의 접근 방향'를 주제로, 트웰브랩스 이승준 공동창업자 및 CTO가 '텍스트와 이미지를 넘어, 영상을 이해하는 미래의 초거대 AI'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 순서로는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SPRi) 김형철 소장이 '초거대 AI(생성AI)의 부상과 대응전략'이 예정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이어 KT 장두성 상무의 '초거대 협업 융합 지능 믿음' 발표와 Microsoft 박진연 Customer Success 부문장의 '기업용 챗GPT 도입 전략 및 활용 방안'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 순서로는 컨퍼런스 주최사인 포티투마루의 김동환 대표가 스피커로 나선다. 그는 '환각·보안·고비용 해결사, 기업용 초거대 언어모델 LLM42'를 주제로 연설할 계획이다.

포티투마루 측은 "올해 전세계를 강타한 오픈AI의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는 사회 각 분야의 혁신을 촉발하는 특이점이자 세계적인 화두로 떠올랐다"라며 "향후 인공지능은 대용량의 정보를 스스로 학습해 종합적인 추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다양한 현업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모든 순서가 종료된 후 소정의 경품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브루이 휴대용 손풍기 겸 보조배터리가 증정되며, 경품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명에게는 마샬 스피커, 3명에게는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가 증정된다.

행사 참가 및 자세한 안내사항은 테크42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