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슈팅코인, 멀티 토큰 P2E 슈팅게임과 NFT 기반 GameFi로 Web3 게임 시장 변혁
상태바
슈팅코인, 멀티 토큰 P2E 슈팅게임과 NFT 기반 GameFi로 Web3 게임 시장 변혁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3.07.11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젠(Degeneration)들을 위한 P2E&Farming 캐쥬얼 게임 서비스 ‘슈팅코인(ShootingCoin)’디앱이 새롭게 출시된다. 웹3 게임시장을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려고 한다.

P2E 게임의 문제는 무엇인가?
"Play to Earn" (P2E) 게임은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며 동시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하며, 이는 가상 화폐 또는 NFTs(Non-fungible tokens)의 형태로 게임에서 얻은 보상을 환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이러한 모델이 큰 가능성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Web3 게임 시장에서는 특히 세 가지 문제가 두드러진다. 첫째, 단일 토큰의 가치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급격히 하락하는 경우, 플레이어들은 큰 자산 손실을 겪을 수 있습니다. 둘째, 게임에서 사용되는 토큰과 NFT의 활용도가 제한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사용자의 자산이 해킹되거나 탈취될 위험이 있다.

그 중 가장 큰 문제점은 게임 자체 토큰의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문제이다. 게임에서 사용되는 토큰 가치에 대한 인플레이션이 발생할 경우, 사용자들은 막대한 자산 손실을 겪을 수 있으며 해당 자산을 현금화하는게 불가능할 수도 있다. 이러한 문제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산이 게임회사가 발행한 단일 토큰만 존재하기 때문이다. 게임 회사가 해당 토큰을 대량으로 매도하거나 외부적인 요인이 있는 경우 게임 자체 토큰의 가치는 급격한 변동을 겪게된다.

두번째 문제는 게임 안에서 사용되는 자산 (토큰, NFT)의 활용도가 제한된다는 점 이다. 게임에서 사용되는 토큰과 NFT는 아이템, 유틸리티 토큰 또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사용되며 그 외에는 거래하는 용도로만 사용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게임 내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므로써 추가적인 수익을 발생시키는걸 막고있다.

세번쨰 문제는 게임 중 유통되는 사용자의 자산이 해킹될 수 있다는 것 이다. 중소 게임 또는 베팅 서비스에서 사용자 자산이 예치된 계좌를 해킹 당하거나 서비스 운영자가 탈취하는 사례들이 있어왔다. 이러한 문제는 사용자를 게임 시장 자체에서 이탈시키는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슈팅코인은 어떤 서비스인가?


슈팅코인은 P2E(Play to Earn) 슈팅 게임과 NFT Farming을 기반으로 한 GameFi 프로젝트로, 심해 생물들의 전투를 주제로 한 베틀 형태의 캐쥬얼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보유한 모든 종류의 토큰으로 게임에 참여하고, 전투를 통해 상대의 토큰 또는 NFT를 획득할 수 있다.

"Shooting Coin"은 네트워크 상의 모든 토큰을 사용하여 베팅하고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용자들이 기존에 놀리고 있던 자산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이를 통해 사용자는 게임 내 다양한 유형의 NFT와 토큰을 기반으로 Farming 솔루션을 활용하여 새로운 자산을 축적할 수 있다.

프로젝트의 핵심 구성 요소는 플레이어 2명이 함께 진행하는 알까기 형태의 게임이다. 여기서 ‘알’ 대신에 토큰 또는 코인을 사용하여 토큰 가치에 따라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상승하는 구조이다. 모든 베틀 게임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진행되며, 이는 사용자에게 공정한 게임 플레이를 보장한다. 이렇게 사용자들은 자신이 보유한 모든 종류의 토큰을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할 수 있는 멀티 토큰 베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베팅금액, 게임 주요 정보 등이 블록체인에 기록되므로 사용자는 공정한 게임을 즐기며 게임 종료 즉시 베팅금액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수익 시스템을 설계하고 운영을 통한 수익을 모든 부분에서 공유하는 특이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게임을 통한 수익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참여하고 운영하는 시스템을 통해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슈팅코인은 차세대 GameFi로서 블록체인과 게임을 더욱 밀접하게 연결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기고 NFT를 수집하는 동시에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증가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며, Web3 게임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