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플, 암호화폐 성장 위해 '런던' 주목… "디지털화폐 허브로 만들 것"
상태바
리플, 암호화폐 성장 위해 '런던' 주목… "디지털화폐 허브로 만들 것"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7.07 16: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리플(RIpple)이 런던을 디지털 화폐 허브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내놨다.

6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의 정책 책임자인 수잔 프리드먼(Susan Friedman)은 최근 디지털 파운드 재단(Digital Pound Foundation)과의 인터뷰에서 "런던을 디지털 화폐의 급성장하는 허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핀테크, 특히 영란은행(Bank of England)의 디지털 파운드 사업 참여로 구체화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에 대한 영국 정부의 미래지향적인 접근 방식과 암호화폐 성장에 도움이 되는 런던의 역동적인 환경을 인정하며 런던에서 리플의 입지가 확대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프리드먼은 CBDC가 기존 법정화폐와 동일한 보호를 제공하면서 영국의 특정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한편 리플은 디지털 파운드 재단의 창립 멤버사 중 하나로서 디지털 화폐의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한 재단의 집단적 접근 방식이 주는 이점을 파악하고 있다고 유투데이는 전했다. 재단은 정책 제안 토론부터 디지털 파운드의 실제 응용 프로그램 탐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의 대화와 협업을 촉진한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