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옵티미즘(OP),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상태바
옵티미즘(OP), 코인원 원화마켓 상장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07 1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코인원)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옵티미즘(OP)을 상장한다.

7일 공지를 통해 코인원은 옵티미즘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옵티미즘의 입출금 예정 시각은 △입금 오픈 : 7일 오전 10시 △출금 오픈 : 7일 오후 2시 이며, 거래 예정 시각은 △매도 오픈 7일 오후 2시 △매수 오픈 : 7일 오후 2시 5분 이다. 시장가 예약가 오픈은 7일 오후 3시다.

입출금 지원 네트워크는 Optimism ERC-20로 기준가는 1,664원이다.

옵티미즘(OP)는 이더리움의 확장성 개선을 위한 레이어2 프로젝트다. OP메인넷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보안과 데이터 저장 영역만을 활용하여 새로운 체인과 디앱들을 개발할 수 있는 슈퍼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측은 옵티미즘(롤업 체인)을 직접 운영하며, 다양한 롤업 및 레이어2 체인을 개발할 수 있는 OP Stack을 지원한다. OP는 옵티미즘의 네이티브 토큰으로서 OP메인넷의 거버넌스 토큰 역할을 한다. 또한 Optimism Foundation은 다양한 형태의 기금을 조성하여 OP메인넷 네트워크의 보안과 운영에 참여하는 사용자(시퀀서, 검증자, 노드운영자 등)들에게 OP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OP 토큰을 소유하면 토큰 하우스와 시티즌 하우스의 두 가지 구성 요소로 나뉘는 거버넌스 구조인 Collective에 참여할 수 있다. OP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는 네트워크의 의사 결정에 참여하고,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투표, 파라미터 조정등을 결정할 수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