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중국 IT부처, 앞서가는 블록 체인 발전을 위한 전략 고려
상태바
중국 IT부처, 앞서가는 블록 체인 발전을 위한 전략 고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10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테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중국 정보 통신 기술 산업부 (MIIT)는 블록체인 채택을 가속화 할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지역 뉴스 매체인 신화 통신은 8월 9일 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MIIT는 "건강하고 질서 있는 산업 발전"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 나라의 블록체인 앱 홍보를 가속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조치를 제안해왔다. 이 부처는 블록체인 기술 생태계가 현재 초기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MIIT는 금융 부문에서부터 전자 입금 서비스, 공급망 관리, 사물 인터넷(IoT)을 비롯한 다른 산업들로 블록체인 앱의 제공을 점진적으로 확장하고자 한다.

이 IT 부처는 컴퓨팅 성능 및 스토리지의 운영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견고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들 및 다른 부처들과의 상호 작용을 강화할 계획이다.
?

지난 5 월 MIIT는 블록체인 산업 백서의 조사 결과가 2017년 블록체인 중심 비즈니스의 수가 450 개를 초과했다는 것을 인용하면서 중국에서의 블록체인 산업이 2017년에 급격하게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

최근 MIIT의 부국장은 경제와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블록체인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산업적인" 규모의 블록체인 앱을 개발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블록체인 홍보를 추진함에 있어 "통합"을 요청했다.

올해 초, 이 부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평균 수명이 1.22 년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중국 정보 통신 기술 아카데미(CAICT)의 히 보아홍(He Baohong)에 따르면, 출시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8%만 살아 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