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피엠지, 갈라랩&위메이드커넥트와 게임 퍼블리싱·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비피엠지, 갈라랩&위메이드커넥트와 게임 퍼블리싱·전략적 제휴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7.03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웹3 플랫폼 기업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는 갈라랩(대표 김현수),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와 게임 퍼블리싱 및 게임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비피엠지와 위메이드커넥트는 HTML5 기반 MMORPG ‘프리프 유니버스’와 올해 공개를 목표로 개발중인 웹3 게임 ‘프리프 유니버스’를 공동으로 글로벌 서비스하게 된다. 

‘프리프 유니버스’는 개발사 갈라랩의 독자 기술로 2004년 출시되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뒀던 ‘프리프 온라인’의 HTML5 기반 멀티 플랫폼 MMORPG이다. 지난 2022년 퍼블리셔 비피엠지와의 협업을 통해 재출시돼, 서비스 5일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하고 현재까지 300만 명이 이용하는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흥행사를 쓰고 있다.

갈라랩 김현수 대표는 “’프리프 유니버스’의 서비스 확대에 함께 할 위메이드커넥트는 준비된 최고의 파트너”라며 “비피엠지, 위메이드커넥트라는 든든한 퍼블리셔와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갈라랩의 독자적인 개발력을 확장하고 비피엠지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를 더할 퍼블리싱 협업과 위믹스 온보딩을 진행할 것”이라며 “전세계 게임 이용자와 업계 모두가 주목할 공동 사업을 펼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비피엠지는 위메이드커넥트 게임 에브리팜, 다크에덴M 등을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GemHUB)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피엠지는 젬허브 게임 플랫폼을 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채우고, 웹3 게임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 

비피엠지 차지훈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젬허브 이용자들이 다양한 장르의 고품질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위메이드커넥트와 게임 서비스는 물론 연계 사업 확대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프 유니버스’로 각 사의 시너지 효과를 선보일 3개사는 7월부터 ‘프리프 유니버스’의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전하며 공동 서비스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