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시바이누 소각률, 두 배로 껑충… 대량 거래 신호? 
상태바
시바이누 소각률, 두 배로 껑충… 대량 거래 신호?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7.03 16: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지지부진한 주말 거래 중에도 시바이누 네트워크에서 소각된 토큰의 양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 발견되었다.

2일(현지 시각) 유투데이는 SHIB의 소각률이 두 배로 증가하여 무려 150%에 도달했다고 보도했다.

토큰 소각은 유통되는 토큰을 의도적으로 제거하여 전체 공급량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과정이다. 시바이누의 경우, 주말에 소각률이 급증하면 토큰의 가격 역학 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공급이 줄어들면 수요가 일정하게 유지되거나 증가한다고 가정할 때 남은 각 토큰의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

그러나 소각률 증가에도 불구하고 시바이누 토큰의 시장 상황은 현재 어려운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폴리 네트워크(Poly Network) 해킹으로 인해 900억 개 이상의 시바 이누 토큰이 매각되어 시장에 상당한 매도 압력이 가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큰 가격은 평소 수준인 0.0000075달러를 유지하며 회복력을 보여주었다. 

매도 압력이 증가했는데도 이 정도 가격 안정성을 보인다는 것은 시장에서 시바 이누의 유동성이 견고하다는 의미라고 유투데이는 진단했다. 소각률 증가와 이러한 탄력성이 결합해 가까운 장래에 상당한 가격 급등의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가장 최근의 해킹 결과를 면밀히 살펴보며 취약성 공격에 연루된 지갑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