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김영환 충북도지사, '충청의힘 중원포럼 출범식'서 강연
상태바
김영환 충북도지사, '충청의힘 중원포럼 출범식'서 강연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30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29(목) 서울 소노펠리체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충청의힘 중원포럼 2기 출범식'에서, 주요 참가자들이 역할에 따라 발표하고 있다. (첫째줄 좌로부터)박봉규 충청의힘 중원포럼 회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정우택 국회부의장 (둘째줄 좌로부터)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권명옥 (예)육군준장, 정미숙 성우 (셋째줄 좌로부터)이장규 점보후레쉬후르츠 대표이사,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이사, 박식순 KS그룹 회장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충청의힘 중원포럼(회장 박봉규/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지난 6월 29일(목), 서울시 강남구 소재 소노펠리체 컨벤션홀에서 60여명의 충북, 충청의 각계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충청의힘 중원포럼 출범식 및 김영환 충북도지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순서는 김병찬 아나운서의 진행에 따라, 박봉규 충청의힘 중원포럼 회장(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개회사, 정우택 국회부의장 및 권명옥 (예)육군준장의 축사, 정미숙 성우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축하멘트, 제2기 충청의힘 중원포럼 임원 위촉장 수여, 김영환 충북도지사의 특별강연,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박식순 KS그룹 회장, 이장규 점보후레쉬후르츠 대표, 이만희 성산효대학교 총장,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의 건배제의, 그리고 만찬 순서로 그야말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지난 6.29(목) 서울 소노펠리체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충청의힘 중원포럼 2기 출범식'에서, 박봉규 충청의힘 중원포럼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봉규 충청의힘 중원포럼 회장(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2기 회장 취임사에서, "충청의힘 중원포럼 2기 출범과 김영환 도지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충청의힘 중원포럼의 목적을 "첫째, 충북을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에 서는 일에 앞장선다. 둘째, 충북의 도시, 문화, 융합 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정책'에 지혜와 실천력을 발휘해 나간다. 셋째, 정기적으로 '충청의힘 중원포럼'을 개최한다. 이렇게 한다면, 충청의힘 중원포럼이 충북의 경제, 사회, 문화 발전을 견인하는 '피플 커뮤니티'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6.29(목) 서울 소노펠리체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충청의힘 중원포럼 2기 출범식'에서,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강연에서, "충북은 대한민국 길의 중심, 경제의 중심 도이다. 청주 도심통과 충청권광역철도 건설이 하루빨리 준공돼, 충북중심의 철도교통시대를 열도록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K-바이오 스퀘어 조성계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K-바이오 스퀘어는 오송을 산·학·연·병이 집적화된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로 조성하는 것으로, 윤석열 대통령께서 지난 6월 7일 청주에서 'K-BIO 스퀘어 조성 추진' 을 선포하였고, 이제는 국가정책 사업이 됐다"고 설명했다.

뿐만아니라,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프로젝트, △전국에서 처음 도입한 의료비후불제, △청남대 활용 방안 등을 소개하여 커다란 박수갈채를 받았다.
 

지난 6.29(목) 서울 소노펠리체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충청의힘 중원포럼 2기 출범식'에서, 박봉규 회장이 2기를 이끌어 갈 주요 임원(위원장)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좌로부터)정대용 사회교육위원장, 박철용 농업농촌발전위원장, 이장규 도정혁신자문위원장, 김영환 충북도지사, 박봉규 충청의힘 중원포럼 회장, 한상훈 기업경영활성화위원장, 최창호 홍보위원장, 한인종 사무국장, 김병찬 아나운서


한편, 이날 포럼 출범식에서 제2기를 이끌어 갈 부문위원장을 위촉하였는데, 임원은 다음과 같다.
△박철용, 농업농촌발전위원장
△이장규, 도정혁신자문위원장
△유병희, 문화체육위원장
△정대용, 사회교육위원장
△정수환, 청년위원장
△최창호, 홍보위원장
△한상훈, 기업경영활성화위원장
△한인종, 사무국장 

이날 참석자는 박봉규 충청의힘 중원포럼 회장(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정우택 국회부의장(영상 축사),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강희갑 사진작가, 권명옥 (예)육군준장, 김광태 새마을지도자 회장, 김기종 한국도예협회 회장(충북 도자기명장 제1호), 김달문 나우메이드 대표, 김대정 정리수납전문가, 김동혁 이지솔루션 대표, 김병찬 아나운서, 김승욱 (주)인텔렉투스 CEO, 김홍규 으뜸신협 전무, 박식순 KS그룹 회장, 박정아 제우플랫폼 대표, 박주용 마이셀바이오 대표, 박철용 충북농업연구원 대표, 박형준 (주)보은자동차공업사 대표이사, 선명순 전 문화체육관광부 부이사관, 신양식 풀무원 강동점 대표, 신일권 BA플러스 대표, 양규환 (주)라코스시스템 대표이사, 우선미 청주조리사협회 부회장, 유승임 콩사랑영농법인 대표, 유재술 고려주조 부사장, 유현수 고려주조 대표이사, 윤홍창 충북 대변인, 이가희 세종시 해외협력관, 이만희 성산효대학교 총장, 이장규 점보후레쉬후르츠 대표이사, 이종승 뉴스웍스 회장, 임재상 남앤남(법) 변호사, 장공린 그린국제교육원 원장, 정대용 인생기록연구소 소장, 정미숙 KBS 성우, 정상섭 고려주조 관리이사, 정수환 앱디스코 대표이사, 정의석 더마블스 COO, 정진평 (주)바이오니아 부사장, 최낙거 충북농업연구원 원장, 최창호 마인드TV 대표 겸 방송인, 한상훈 (주)솔루션 회장, 한인종 (법)송림 대표 변호사, 허민규 충북 서울사무소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6.29(목) 서울 소노펠리체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충청의힘 중원포럼 2기 출범식'에서, 주요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