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위메이드,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공개
상태바
위메이드,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공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26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위메이드)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공개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믹스3.0(WEMIX3.0) 메인넷 기반 신규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을 오늘(26일) 공개했다.

위퍼블릭은 ‘투명사회 플랫폼’이다.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모든 내용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했다. 모든 구성원이 소속 단체와 관련된 활동을 투명하게 파악하고, 민주적이고 공정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위퍼블릭은 정당, 종교시설, 비영리 단체 등 모든 분야, 크고 작은 다양한 모임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각종 후원금 운영 단체를 시작으로, 원하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자는 위퍼블릭에서 DAO(탈중앙화자율조직)를 직접 만들거나, 참여할 수 있다. 위퍼블릭은 △신원증명 △자격증명 △결과증명 △잔고증명 등 네 가지 증명 프로토콜을 통해, DAO 운영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부여한다.

‘신원증명 프로토콜’은 탈중앙화 신원인증 기술(DID)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자격증명 프로토콜’은 NFT 신분증 SBT(Soul Bound Token)를 활용해 효과적인 단체 관리를 지원한다. ‘결과증명 프로토콜’은 모든 안건 처리 과정을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기록한다. ‘잔고증명 프로토콜’은 자금 현황과 입출금 내역을 모두 공개해 투명성을 제고한다.

이용자는 곧 출시될 ‘위퍼블릭 월렛’을 통해 위퍼블릭을 이용할 수 있다.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kjm@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