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글로벌 기부 플랫폼' 벤처스네트워크, 3개월 만에 30만 다운로드 돌파
상태바
'글로벌 기부 플랫폼' 벤처스네트워크, 3개월 만에 30만 다운로드 돌파
  • 편집팀
  • 승인 2023.06.16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기업의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이 점점 중요시되는 요즘 "기부는 사랑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수익 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는 오디션 벤처스 재단의 무료 리워드 애플리케이션 벤처스 네트워크(Ventures Network, VN)가 주목받고 있어 화제이다.
 
2023년 2월 9일 출시된 VN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불과 3개월 만에 30만 다운로드를 돌 파했으며, 현재의 다운로드 속도라면 연내 1000만 다운로드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VN 유저들은 무료 채굴, 앱테크, P2E(Play to Earn) 등 단순 리워드만을 강조하는 기존 앱 기반 플랫폼 들과는 달리 참여와 활동을 통해 받은 리워드 토큰을 원하는 기부처(일반 기부, 인권, 환경, 의료문제, 교육, 경제적 불균형)를 선택하여 기부하거나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으로도 교환할 수 있는데, 재단은 향후 나이키 운동화, 아이폰, 노트북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을 추가로 진행하여 더 많은 유저 확보와 함께 더욱 탄탄한 VN 생태계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VN 앱에는 아래와 같이 총 5개의 탈 중앙화 애플리케이션(Decentralized Application, DApp) 플랫폼이 단계별로 추가될 예정이다.

(1) 엔터테인먼트 : BUTTERFLY(버터플라이)
(2) 팬덤 : STAR FANDOM(스타 팬덤) 
(3) 뮤직 : DROP THE BEAT(드롭 더 비트)
(4) 가스펠 : GOSPEL(가스펠)
(5) 크라우드 펀딩 : COIN AUDITION(코인 오디션)

현재 활발하게 활동중인 광고·홍보 전문가들의 참여로 설계된 플랫폼 내 광고 시스템은 각 플랫폼 간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블록체인 기업 뿐 아니라 게임 개발 업체 등 다양한 일반 기업의 광고 의뢰도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는 중이다.
 
VN 참여 유저는 VN DAO DONATION SYSTEM (VN 다오 도네이션 시스템)을 통해 ‘VN 기부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부처 선정 투표’ 참여를 통하여 기부의 투명성과 참여도를 높이는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어 유저들의 VN 생태계 참여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AUDITION VENTURES FOUNDATION(오디션 벤처스 재단)의 설립자 에릭(ERIC)은 "모바일 리 워드 애플리케이션인 VN의 활성화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기부(도네이션)’라는 사회적 가치 아래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자 모일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하며 VN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한편 현재 20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참여하고 있는 VN은, 2023년 6월 정식으로 론칭 할 예 정이며 5개의 자체 DApp에 더해 외부 DApp들을 유치하여 생태계를 확장을 목표로 2024년 상반기 중 자체 메인넷(Mainnet) 출시를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이다.

- ESG 경영 : Environment(환경적 책임), Social(사회적 책임), Governance(윤리적 책임)의 앞 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의 비(非)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을 의미

- 메인넷(Mainnet) :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실제 출시해 운영하는 네트워크를 말한다. 독립적인 플랫폼으로서 암호화폐 거래소, 개인 지갑 거래간 트랜잭션(처리) 등을 비롯해 생태계를 구성하는 역할을 한다. 대표적인 메인넷으로는 이더리움, 클레이튼 등이 있다

- 다오(DAO) :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조직

- 디앱(DApp) : Decentralized Application의 자로서,  이더리움, 큐텀, 이오스 같은 플랫폼 코인 위에서 작동하는 탈중앙화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