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메타버스 세상에서 멀티버스의 우주로" 멀티버스포올
상태바
"메타버스 세상에서 멀티버스의 우주로" 멀티버스포올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13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멀티버스포올) AI인공지능으로 만든 멀티버스 우주 배경과 임송국 회장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최근 전세계적으로 광풍이 불고 있는 인공지능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열사 Open AI사의 ChatGPT나 이에 대항하는 구글의 바드를 모르는 사람들은 드물 것이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서는 사회적으로 메타버스와 관련한 비지니스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인공지능의 세상과 메타버스 비즈니스가 키워드가 되어가는 현재 사회에 인류의 미래와 생존에 큰 관심을 가지고 수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서 최근 설립한 멀티버스포올이라는 회사를 조명하고 창업자인 임 송국회장의 소개와 미래 세대를 위한 철학을 공유하고자 한다.

임송국 회장은 경북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전자 연구소에서 근무하다가 독일 지멘스 한국지사에서 약 20여년동안 신기술 미래사업을 발굴하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전세계 최초로 국내에 지하철 버스 교통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KT와 전세계 최초로 VDSL 인터넷 모뎀을 성공적으로 국내에 설치하였다. 그리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의료서비스 회사를 런칭하고 수년간의 국내 및 해외 특허 등록 기간들을 거쳐 멀티버스포올(Multiverse4all)이라는 회사를 설립하였다. 

◆’멀티버스포올(Multiverse4all.com)’ 회사명의 의미는?
멀티버스(multiverse) 또는 다중우주는 우주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여러 개의 다중 우주(multiverse)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곳에서 무한하게 존재하고 있다는 기본 학설이다. 그리고 멀티버스 세상의 모든 가치와 이익을 온전히 우리 자신과 인류를 위하여 공헌하겠다는 의미로 모두를 위한 For all -> 4all로 가시화하여 회사이름을 지었다.
현재 메타버스 시장은 이미 미국과 중국 등의 글로벌 기업들의 그룹화 체인화로 규모가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을 합친 생태계보다 큰 조직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멀티버스 신개념의 비즈니스로 이들보다 10년은 앞서가는 비지니스 생태계와 사상과 철학을 선도적으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원대한 의미도 가지고 있다.

◆’멀티버스포올’ 회사 소개
멀티버스포올은 다중우주론의 근간인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세상과 우주가 공존한다는 개념으로 현실기반의 시간 공간을 초월하는 AR VR XR 비지니스의 플랫폼 개발, 게임 및 다양한 멀티버스 콘텐츠제작 그리고 전세계 최초로 특허가 등록되어 있는 2층 바둑 게임과 이 디자인을 이용한 비즈니스 창출을 하는 멀티버스 개념의 기업이다.


◆’멀티버스포올’의 비지니스 현황 소개

멀티버스포올이 전세계 최초로 국내 및 해외 특허 등록이 완료된 2층 바둑게임


첫 번째, 멀티버스포올 회사가 만들어진 계기는 2016년 3월 전세계가 인공지능의 수준에 깜짝 놀라는 큰 사건이 일어난다. 바로 구글의 바둑 인공지능 알파고가 현존 최강의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을 이기는 파란을 일으킨다. 그리고 한동안 인류는 드디어 인류가 인공지능의 연산 능력과 지능을 따라 갈 수 없다는 자괴감에 한동안 빠져 있었다. 이 시점부터 창업자인 임송국 회장은 인류가 인공지능보다 위대한 이유를 대학에서 그리고 기업체 특강을 통해 알리고자 노력하였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개념을 바둑에서부터 접목하여 나가기로 하고 단순히 바둑을 두다가 한수 물러 달라는 것은 시간 과거로의 회기이고 공간은 바둑을 투명한 이층으로 이어서 둘 수 있는 공간 확장형 바둑 게임을 국 내외에 특허를 출원하고 등록이 완료되기를 기다렸다가 등록이 완료되고 신설법인을 설립하였다. 현재는 2층 바둑게임을 협력 게임 개발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디자인을 이용한 상품 쇼핑몰 등을 우선 비즈니스로 만들어가고 있다.

상상력, 창의력이 있으면 인간은 인공지능보다 위대하다는 회사의 메시지가 모든 인류에게 전달되기를 희망하는 비즈니스 분야이다.

두 번째는 멀티버스 컨텐츠 등은 여러 협력업체와 공동으로 현실에 기반으로 한 AR VR XR 컨텐츠를 제작하여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시공간으로 연결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세 번째 비즈니스 분야는 과거와 현재 미래의 실제 지구와 태양계 우주의 공간에 가상의 공간과 땅들을 소유하고 가상의 세상을 만들어가는 비즈니스 모델을 국 내외 글로벌 회사들과 협력 모델을 구축 중이다.

◆글로벌 해외 사업 계획
현재는 미국 일본 중국과 유럽을 대상으로 게임 라이센스 사업권과 2층 바둑 등의 디자인 라이선스 계약에 역량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역별 수익들은 최대한 공헌한 협력사와 고객들에게 공유하는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 특히 계열사들이 가지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기술과 플랫폼도 적극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멀티버스포올은 사명은?
멀티버스포올은 다중우주의 사상적 철학적 과학적 사실을 기반으로 하여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인공지능의 세상에서 인류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모든 규범과 게임의 룰은 우리가 만들어간다는 자각으로 인류가 늘 인공지능보다 위대하다는 존재감을 가지고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하며 시간 공간을 초월하는 2층 바둑으로 알파고에게 새로운 세상과 규칙을 가르치고 인공지능은 인류의 편리를 위해서 존재한다는 사실을 모든 인류에게 교육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메타버스 가상현실이 아닌 현실과 가상 세계를 연결하고 실생활에 바로 사용 가능하고 효율적인 세상을 만드는 플랫폼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멀티버스 세상에 글로벌 리더 회사가 될 것이다.

상상력, 창의력 인류는 인공지능보다 위대하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