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카르다노 개발자 "ADA,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해당 안돼"… SEC 주장 거부
상태바
카르다노 개발자 "ADA,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 해당 안돼"… SEC 주장 거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6.08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카르다노(Cardano) 블록체인의 개발사인 인풋아웃풋글로벌(Input Output Global, IOG)이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카르다노의 ADA가 증권에 해당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7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IOG는 성명을 통해 "미국 증권법에 따라 ADA는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SEC의 주장을 반박했다.

이는 SEC가 미등록 증권을 제공한 혐의로 암호화폐 거래소 거대기업인 바이낸스(Binance)와 코인베이스(Coinbase)에 소송을 제기한 이후 나왔다. 

SEC는 소송 기록에서 카르다노(ADA), 솔라나(SOL), 폴리곤(MATIC)을 포함한 여러 유명 암호화폐를 미등록 증권으로 분류했다. 바이낸스 자체 토큰인 BNB와 스테이블코인 BUSD도 증권으로 분류되었다.   

SEC는 소송을 통해 "바이낸스가 미등록 증권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미등록 암호화폐 자산 증권 판매에 관여하고, 고객 자금을 부적절하게 혼합 및 유용함으로써 미국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IOG는 탈중앙화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 부족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규제 당국과 협력하여 책임감 있는 법률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러한 규제 격변 속에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로빈후드(Robinhood)는 미국 증권법을 준수하기 위해 ADA를 포함하여 SEC 소송에 연루된 여러 토큰을 상장 폐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