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캐나다 심리학자 “비트코인은 CBDC의 유일한 대안”
상태바
캐나다 심리학자 “비트코인은 CBDC의 유일한 대안”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5.18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던 피터슨(Jordan Peterson)
(출처=YouTube/Jordan B Peterson) 조던 피터슨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캐나다의 저명한 심리학자이자 정치 평론가인 조던 피터슨(Jordan Peterson)은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가 지배하는 미래 세계에서 비트코인이 유일하게 '실행 가능한' 화폐 대안이라고 주장했다.

17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피터슨은 최근 기술 전문가이자 기업가인 브라이언 룀멜레(Brian Roemmele)와 인공 지능 및 기타 신흥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며 비트코인이 어떻게 독재적인 과잉으로부터 세상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이야기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인터뷰에서 룀멜레는 "블록체인, 특히 비트코인이 만들어진 방식을 볼 때 대중적인 결제 시스템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피터슨 또한 비트코인을 중앙화된 은행 디지털 통화에 대한 유일한 대안이라고 말하며 "언젠가는 우리 모두가 사용해야 할 것이다. 비트코인은 실제로 탈중앙화되어 있다. 비트코인은 관료주의에 의해 통제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이 원칙적으로 '부의 저장'과 '통화'로 사용될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커뮤니케이션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블록체인 내에 암호화된 데이터는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양이다. 원하는 정보를 메모리화하면 탈중앙화되어 절대 사라지지 않게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기존 은행 송금과 달리 공개 블록체인에 1시간 이상 등록된 비트코인 거래는 사실상 되돌릴 수 없으며 전 세계 수만 개의 비트코인 노드에 기록된다. 비트코인의 이러한 기능은 최근 이미지 데이터를 퍼블릭 블록체인에 직접 구워 넣는 오디널스 프로토콜(Ordinals protocol)을 통해 NFT를 기념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