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푸시 라이엇, NFT NYC 2023서 '유토피아' 공간 구축
상태바
푸시 라이엇, NFT NYC 2023서 '유토피아' 공간 구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4.17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톨로코니코바 디자인 NFT 에어드랍 진행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IMVU와 러시아 페미니스트 펑크록 집단인 푸시 라이엇(Pussy Riot)의 창시자 나디아 톨로코니코바(Nadya Tolokonnikova)가 NFT NYC 2023 행사에서 웹3 메타버스에 커뮤니티 공간을 선보였다.

16일(현지 시각)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푸시 라이엇 커뮤니티 공간은 인터랙티브 3D 채팅방 게임인 IMVU 내에 설치됐다. 또한 메타버스를 방문하여 무료 미션을 완료한 선착순 사용자 5,000명에게는 톨로코니코바가 디자인한 NFT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다.

보도에 따르면 커뮤니티 공간 '유토피아: 모두의 가상 안식처'는 모든 여성, BIPOC(흑인, 원주민, 유색인), 성소수자 커뮤니티의 사람들에게 푸시 라이엇이 옹호하는 이념과 유사한 이념을 가진 페미니스트 교회 내에서 교류할 수 있는 독특하고 환영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톨로코니코바는 "이 디지털 공간의 설립이 현실 세계의 모든 성별 다양성을 포용하는 '핑크 페미니즘 교회(Pink Church of Feminism)'를 세우겠다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IMVU에서 유토피아를 론칭해 페미니즘적이고 퀴어적이며 다양하고 급진적인 공간을 만들게 되어 매우 감격스럽다. 페미니즘 핑크 교회를 만드는 것은 항상 내 꿈이었다. 언젠가는 현실에 핑크 교회를 세울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하지만 첫 번째 단계는 메타버스에서 이 비전을 시작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