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삼성운용, '비트코인선물ETF' 상장 3개월 만에 수익률 55.8%
상태바
삼성운용, '비트코인선물ETF' 상장 3개월 만에 수익률 55.8%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4.12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디지털뉴스팀] 삼성자산운용이 지난 1월13일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약 3개월 만에 수익률 55.8%를 기록했다고 12일 뉴스1이 보도했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ETF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비트코인 현물과 유사한 투자 성과를 얻도록 설계된 ETF다.

해당 ETF는 홍콩 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ETF에 투자하고 싶은 국내와 아시아권 투자자들이 아시아 시간대에서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암호화폐 지갑 없이도 증권사 계좌를 통해 ETF의 형태로 비트코인 선물 자산에 쉽게 투자할 수 있고, 암호화폐 거래소 파산, 해킹 등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 해소할 수 있다.

박성진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장은 "최근 미국과 유럽 은행들의 파산리스크로 탈중앙화된 독립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재조명받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비트코인 ETF의 가격과 거래량이 상승세를 보이는 것은 비트코인이 달러화에 대한 대체자산으로 시장에서 폭넓게 인정받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홍콩 주식시장이 열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해외주식 종목창에 종목코드 '03135' 또는 'FA SAMSUNG BTC'를 입력해 거래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