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플 코인 SEC 승소 기대 상승분 일부 반납… $0.498는 구매 신호일까?
상태바
리플 코인 SEC 승소 기대 상승분 일부 반납… $0.498는 구매 신호일까?
  • 편집팀
  • 승인 2023.04.06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가상화폐 시장은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의 소송이 조만간 마무리될 것이라는 소문에 들뜬 상태이다. 다양한 추측이 오가는 가운데 리플 코인은 다른 알트코인을 압도하는 놀라운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최근에 가격이 다소 하락하며 투자자들은 과연 지금이 $0.4985에 리플 XRP 코인을 구매해야 하는 시점인지를 두고 고민하고 있다. 

코인쉐어즈(CoinShares)의 자료에 의하면 XRP 코인은 지난주 모든 알트코인 중에서 최고의 자금 유입세를 기록했다. 

그러나 리플 코인 가격이 최근 SEC 소송 훈풍으로 달성한 수익분을 일부 반납하며 이번주에 2.13% 하락한 상태이다. 

◆리플 코인, 다른 알트코인을 압도하는 움직임 보여
지난주 XRP 리플 코인은 다른 알트코인보다 월등히 높은 자금 유입 추세를 보였으며 유입 자금이 80만 달러에 달했다. 같은 기간 폴리곤과 바이낸스 코인의 유입량은 30만 달러와 34만 달러였다. 

리플 코인은 3월 한 달 동안 42.85% 증가해 동기간 비트코인보다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한편 비트코인의 전체 운용자산(AUM)은 연 최고점을 기록하였으며 지난 한 주 동안 235억 달러 증가했다. 

◆소송 진행 중 리플 코인 가격 급락
리플 코인의 최근 가격 하락은 많은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리플과 SEC의 소송이 지속되며 강세가 둔화되고 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승소 전망이 우세하지만 아직 법적 분쟁의 결과가 공개되지 않은 만큼 리플 투자에는 위험성이 따르게 되었다. 

리플의 법률 고문 스튜어트 알데로티(Stuart Alderoty)은 이전에 SEC 소송 판결이 3월 31일에 나올 것이라 예측한 바 있다. 

크립토로유에스(Crypto-Law.us) 창업자 존 디튼(John Deaton)의 경우 법원 판결까지 아직 60일 정도는 더 소요될 것이라 추측했다. 

디튼은 트위터에 잠재적 판결의 경우의 수를 나열하며 최상 및 최악의 시나리오를 모두 분석했다. 

리플 코인 기술적 분석: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일까?

최근 리플 코인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과연. $0.498가 리플 코인의 매력적 진입가가 될지를 두고 공방을 벌이고 있다. 

본 기술적 분석은 현재 리플 코인의 기술적 지표와 주요 가격대를 살펴보며 앞으로 리플 코인의 가격 움직임을 추측해본다. 


◆지수이동평균선(Exponential Moving Average) 
EMA는 리플 코인의 강력한 상승 추세를 가리킨다. 20일 EMA는 $0.4696에 위치해 50일 및 100일 EMA인 $0.4297과 $0.4112 모두의 위에 존재한다. 이는 단기 강세 모멘텀을 보여주어 가격이 계속 상승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시사한다. 


◆상대강도지수(Relative Strength Index)
RSI는 현재 60.52로 리플 시장이 아직 과매수 상태도 과매도 상태도 아님을 의미한다. 중립 구간인 리플 코인에는 아직 어느 방향으로든 추가 움직임이 발생할 수 있는 여지가 존재한다고 해석한다. 하지만 RSI가 상대적으로 과매수 구간에 가까운 만큼 잠재적 가격 조정이 발생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MACD 지표
MACD 히스토그램은 0.0052에서 0.0029로 감소해 강세 모멘텀이 둔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그러나 MACD가 아직 양수인 만큼 전반적 추세는 여전히 강세라 볼 수 있다. 


◆거래량(Volume)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XRP 코인 거래대금은 8.76% 증가해 15억 8,2806만 달러를 기록한다. 거래량 증가는 현재 가격에서 리플 코인을 매수하려는 투자자들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가격 움직임(Price Action)
현재 리플 코인 가격은 $0.4985로 피보나치 0.382 지지 수준인 $0.49778보다 살짝 높다. 만약 가격이 추가로 하락한다면 피보나치 0.5 수준인 $0.4707가 20일 EMA인 $0.4696와 만나 강한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리플의 단기 저항선은 피보나치 0.235 수준인 $0.5310가 될 수 있다. 만약 이 저항 구간을 넘을 수 있다면 상승 추세 지속의 신호가 되어 연 고점인 $0.5850를 향해 올라갈 수 있겠다. 


◆지금이 리플 코인 매수 시기일까?
최근의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기술적 지표만 본다면 리플 코인의 전반적 추세는 여전히 강세로 보인다. 리플의 EMA, RSI, MACD 및 거래량 모두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고 알려준다. 

하지만 진행 중인 SEC 소송은 여전히 투자에 위험성을 더한다. 리플이 승소하면 코인 가격이 힘껏 상승하겠지만 그 반대의 결과가 나올 경우 심각한 투자 심리 위축이 발생할 수 있다. 

투자자에게 가격 하락은 고위험 고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리플의 펀더멘탈은 여전히 견고하지만 법적 리스크가 투자 결정의 핵심 관건이 된다. 

소송이 해결될 때까지는 법적 불확실성이 긍정적 지표를 압도할 가능성이 크다. 만약 펀더멘탈이 우세하다면, 지금이 매수 시기일 수 있다. 지금처럼 중요한 시기에는 타이밍이 전부이다. 
 

 

◆디랜스 DeeLance (DLANCE)
등락 위험성이 높은 리플 코인 대신 잠재적 수익 가능성이 폭발하는 알트코인을 찾는 투자자를 위해 신규 코인 디랜스를 소개한다. 디랜스(DeeLance)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업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 과정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위험성은 줄였다. 

혁신적 웹 3.0 프리랜서 플랫폼 디랜스는 기존의 업워크(Upwork), 피버(Fiverr), 프리랜서(Freelancer) 등의 경쟁사에 비해 월등히 많은 기능을 제공하며 낮은 수수료, 빠른 정산, 사기 가능성 예방 등이 포함된다. 

IBISWorld에 따르면 HR 및 채용 시장이 현재 7,61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이라 분석했다. 하지만 기업에서는 여전히 사업 목표를 달성하는 데 힘이 되어줄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디랜스는 기존의 플랫폼과 다르게 프리랜서와 의뢰인의 관계를 새롭게 정의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0.025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 사전 판매 1단계가 진행되고 있지만 2단계에서 토큰 가격은 $0.027가 되며 마지막 3단계에서는 $0.030가 될 예정이다. 거래소 상장 가격은 $0.035로 확정된 만큼 지금 투자하는 경우 40% 할인된 가격에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DLANCE 투자에 관심 있는 트레이더는 이더리움(ETH), 테더(USDT), 혹은 트란삭 신용카드 결제로 사전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는 일주일도 안 되는 기간 동안 5만 3,000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