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06 (금)

AFKDAO, NFT-Fi Summer를 이끌다
상태바
AFKDAO, NFT-Fi Summer를 이끌다
  • 편집팀
  • 승인 2023.03.03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시장은 2023년에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NFT는 2021년 말과 2022년 초에 두 번째 열풍을 일으켰다. 그러나 약세장과 전반적인 경제 침체와 함께 NFT 시장은 거래량의 감소와 2022년 첫번째 약세장을 겪었다. NFT 관심에 대한 핫스팟이 사라졌다는 우려가 널리 퍼졌다.

그러나 2023년 1월에는 NFT 거래량과 판매 건수가 급증하면서 NFT 시장이 회복되고 있다. NFT 거래량은 전월 대비 38% 증가하여 9.46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2022년 6월 이후 가장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NFT 판매 건수도 전월 대비 42% 증가하여 920만 건에 이르렀다. NFT 시장은 2023년에 더 많은 시나리오, 애플리케이션, 변화를 만들어냈다.
 

◆Blur가 NFT 유동성 성장을 주도한다
2023년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Blur가 NFT 산업을 다시 강세장으로 끌어올렸다는 점이다.

2022년 3월 말, Blur는 Paradigm이 주도하는 1100만 달러의 시드 투자를 확보했다고 발표하면서 'Pro Traders'를 위한 최고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022년 10월 출시 이후 블러는 애그리게이터 역할을 수행하며 잘 구성된 패널과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여 전문 NFT 트레이더 그룹을 빠르게 끌어 모았다. 플랫폼의 낮은 세금과 크리에이터 로열티 옵션은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권리를 부여하고 사용자 기반과 유동성을 확장한다. 블러의 슬로건처럼 "바닥은 블러에 있다!"('The floor is on Blur!')라고 할 수 있다.
 

2023년 2월 Blur 출시와 후속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은 혁신적인 입찰 풀 메커니즘은 NFT 유동성을 최고치로 끌어올렸으며, Blur의 일일 거래량은 1,500만 달러에서 8,000만 달러 이상으로 치솟았다. 2월 18일 한시적으로 수수료 없는 거래를 발표했지만, Blur의 거래량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심지어 Blur는 지난 3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 기준으로 NFT 거래 시장 점유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OpenSea를 추월했다. 이는 NFT 유동성 랜드스케이프에 큰 영향을 미쳤다.

Blur의 설립자 Pacman은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NFT의 성장은 토큰 시장의 성장과 비슷하지만 토큰 시장보다 몇 년 늦었다. 디파이는 토큰 거래량의 증가와 금융화로 인해 등장했다. 따라서 현 단계에서 우리의 주요 초점은 NFT 거래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다. NFT 거래가 더욱 전문화되면 NFT-Fi는 앞으로 중요한 분야가 될 것이다.
 

◆AFKDAO가 NFT-Fi Summer를 이끌 것이다
2021년 말부터 2022년 초에 이르러 NFT는 두 번째 물결을 이끌었다. NFT 시장 발전을 방해하는 문제는 NFT의 유동성이다. 유동성이 확보되면 NFT 대출, NFT 파생 상품, NFT 임대료 수입 등 NFT 금융화가 필요해진다. Blur은 NFT 금융화 과정을 가속화시켜 NFT-Fi 유동성을 불러 일으켰다.

현재 시장에서 대부분의 NFT는 ERC721 및 ERC1155를 사용하지만, NFT-Fi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토콜은 계속해서 탐색하고 주목해야 할 가치가 있다. NFT 대출 시장은 게임 자산, 가상 자산, 디지털 아트, 금융 NFT 및 수집품 등 다양한 NFT 옵션을 제공하여 웹3 사용자가 메타버스 또는 GameFi에 진입하는 장벽을 낮추며 NFT의 유동성과 사용 사례를 확대한다.

AFKDAO는 ERC4610 표준을 만든 선도적인 NFT 대출 프로그램으로, 계약을 사용하여 NFT의 사용과 소유를 분리하는 특별 대출 풀을 생성한다. AFKDAO는 게임 자산 론칭패드, 게임 애그리게이터, NFT 유동성 프로토콜 및 DAO 거버넌스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 플레이어와 고액 자산가 모두가 간단하게 수익을 얻을 수 있다.
 

AFKDAO는 게임 세계에서 NFT 대여 시장에서 수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더욱 유망한 시장 개발을 찾아내면서 NFT DeFi 제품 매트릭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 매트릭스에는 NFT 론칭패드, 게임파이 집계기, NFT 대출 풀 등이 포함된다. 기술적으로는 AFKDAO의 하위 표준 프로토콜인 ERC-4610은 생태계 내에서 다중 체인 NFT의 자유로운 흐름을 가능하게 하며, 어떤 표준 유형의 NFT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AFKDAO는 2022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64,000명 이상의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2년 4월에는 AC Capital, YGG SEA, Hoo Labs, Avocado DAO, Yunko Association, Youbi Capital GEMS, Sharding Capital, CryptoVN, Keys Labs, Blokpact, Koi Capital, IOBC, Play It Forward DAO, Lead Capital, SilverFox Foundation, Hot DAO, FishDAO NFV, WAGMI33, GMC Capital, GBV, SevenX, DFG, Lucidblue Ventures, 151 East, Reframe, Froyo Games, Teoh Capital 등이 참여한 프라이빗 세일 라운드를 마쳤다.
 

AFKDAO는 대출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NFT 시장을 형성하였으며, NFT 기반 게임 자체와 함께 NFT 대출 채택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에는 게이머들이 NFT 대출에 점차 익숙해질 때, AFKDAO가 NFT-Fi Summer를 주도할 것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