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플, CBDC 관련 프로젝트 위한 블록체인 엔지니어 채용 나서
상태바
리플, CBDC 관련 프로젝트 위한 블록체인 엔지니어 채용 나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2.03 1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회사 리플(Ripple)이 CBDC 관련 프로젝트 작업을 담당할 블록체인 엔지니어 인턴을 고용한다.

2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의 CBDC 프로젝트 담당자는 프라이빗 리플 CBDC 원장(XRPL 기술) 외에 프로토타입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일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중앙은행의 요구 사항을 특정 소프트웨어 제품으로 변환하는 일을 하게 되며 리플의 중앙 은행 업무(Central Bank Engagements) 부사장 직속이 될 예정이다. 

리플은 학부 또는 대학원에서 컴퓨터 과학 프로그램을 전공했고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또는 파이선(Python)과 같은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 이상에 능숙한 사람을 찾고 있다. 물론 암호화폐에 대한 깊은 지식과 솔리디티(Solidity)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스마트 계약을 생성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 인턴에게는 시급과 멘토링을 받고 사회적/전문적 발전이 보장된다.

리플은 2021년 3월 XRP 원장의 프라이빗 버전을 공개했다. 이후 솔루션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중앙 은행과 협력하기 시작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플은 2021년 9월 부탄 중앙은행과 함께 디지털 부탄 눌트럼(Ngultrum) 시험을 시작했다. 지난 2월에는 디지털 유로 연합(Digital Euro Association, DEA)의 회원이 되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